英 언론, "맨시티, 다시 손흥민의 속도 두려워했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英 언론, "맨시티, 다시 손흥민의 속도 두려워했다"
손흥민은 토트넘의 최전방 공격수로 선발 출격해 풀타임 활약을 펼쳤다. 앞서 맨시티와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8강...

[OSEN=이균재 기자] “맨체스터 시티, 다시 손흥민의 속도를 두려워했다."

토트넘은 지난 20일(한국시간) 밤 영국 맨체스터 에티하드 스타디움서 열린 2018-2019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35라운드 원정 경기서 전반 5분 필 포덴에게 결승골을 내주며 맨시티에 0-1로 패했다.


손흥민은 토트넘의 최전방 공격수로 선발 출격해 풀타임 활약을 펼쳤다. 앞서 맨시티와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8강 1-2차전서 팀의 4골 중 3골을 책임진 데 이어 이날도 몇 차례 맨시티의 간담을 서늘케 했다.

손흥민은 전반 3분 만에 맨시티를 위협했다. 헛다리짚기로 수비수를 제치고 날린 왼발 슈팅이 에데르송 골키퍼의 선방에 막혔다. 전반 16분엔 절호의 골기회를 잡았지만 라포르테의 굿태클에 저지 당했다. 전반 44분엔 하프라인 뒤에서부터 질주해 맨시티 선수들을 추풍낙엽처럼 쓰러트린 뒤 슈팅까지 연결했지만 에데르송의 벽을 넘지 못했다.

손흥민은 양 팀 선수 중 가장 많은 2개의 유효슈팅(공동 1위)을 기록하며 펄펄 날았다. 영국 언론도 이례적으로 패한 팀의 선수를 칭찬하며 손흥민의 활약을 높이 평가했다.

영국 매체 스포르트360은 손흥민에게 평점 7을 부여하며 “맨시티는 다시 손흥민의 속도를 두려워했다”며 “전반전에 3차례 좋은 기회를 가진, 토트넘 공격의 가장 위협적인 존재였다”고 엄지손가락을 세웠다./dolyng@osen.co.kr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19-04-21 07:22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