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조정협회, 2020 도쿄올림픽 남북단일팀 선발전 개최

[사진]대한조정협회 제공
대한조정협회, 2020 도쿄올림픽 남북단일팀...
[OSEN=강필주 기자] 대한조정협회가 올해 첫 대회에 앞서 2020 도쿄올림픽 조정 남북단일팀 선발전을 개최한다.


[OSEN=강필주 기자] 대한조정협회가 올해 첫 대회에 앞서 2020 도쿄올림픽 조정 남북단일팀 선발전을 개최한다.

대한조정협회는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나흘간 강원도 화천군 화천호 조정경기장에서 강원도 화천군(군수 최문순)과 대한조정협회(회장 최진식) 공동 주최로 제13회 화천 평화배 전국조정대회를 개최한다.

2019년 조정경기 시작을 알리는 이번 대회는 천혜의 자연경관을 지닌 화천군에서 개최되며, 대회 개최지인 화천군은 실내조정훈련장 및 웨이트장 등 조정 훈련의 최적화된 인프라를 갖춰 국가대표팀 뿐만 아니라 많은 조정팀들의 전지훈련지로 각광 받고 있다.

이번 대회는 중학부,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로 나눠 총 33개 종목으로 치러지며 전국 65개 팀 440여명의 선수단이 참가, 열띤 레이스의 향연을 펼친다. 또 2009년 제3회 대회 때부터 이어온 군산시청(감독 유은경)의 여대 및 일반부 종합우승 10연패 여부 및 각 시·도를 대표하는 선수들이 대거 참가, 대회의 경기력을 끌어 올릴 예정이다.

[사진]대한조정협회 제공

아울러 화천 평화배 대회 하루 전날에는 2020 도쿄올림픽 조정 남북단일팀 선발전이 치러진다. 여기서 선발된 선수들은 북측 선수단과 함께 조정 남북단일팀을 구성, 2020 도쿄올림픽 출전권 획득을 위해 합동훈련(일정 미정)을 실시할 예정이다.

대회를 주최하는 대한조정협회 최진식 회장((주)SIMPAC 대표이사 회장)은 "화천 평화배 대회를 개최하게 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이번에 구성된 조정 남북 단일팀이 2020 도쿄올림픽 출전권을 획득 할 수 있도록 협회 차원의 노력을 다 할 것이며, 이를 통해 남북체육교류에도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letmeout@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19-04-19 18:03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