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챌린저스] ‘또다시 변수’ bbq, MVP 허 찌르며 5승(종합)

[롤 챌린저스] ‘또다시 변수’ bbq, MVP...
bbq는 22일 오후 서울 대치동 프릭업스튜디오에서 열린 '2019 LOL 챌린저스 코리아(이하 롤 챌린저스)' 스프링...

[OSEN=강남, 임재형 인턴기자] 해설진이 ‘꿀잼’ 팀으로 공언한 bbq의 변수는 이번 경기에서도 적중했다. 또다시 ‘3글로벌’ 조합을 꺼내든 bbq는 5승 고지에 오르며 LCK 승강전 플레이오프(PO)에 한걸음 더 다가섰다.


bbq는 22일 오후 서울 대치동 프릭업스튜디오에서 열린 '2019 LOL 챌린저스 코리아(이하 롤 챌린저스)' 스프링 스플릿 MVP와 2라운드 경기서 2-0으로 승리했다. bbq는 시즌 5승 7패 득실 -2를 올리면서 5위를 기록, PO 진출에 유리한 위치를 선점했다. 이번 패배로 MVP는 3승 9패 득실 -12를 당하며 강등권에 더욱 가까워졌다.

1세트는 bbq가 공격적으로 경기를 이끌어나갔다. ‘말리스’ 세바스찬 에드홈의 렉사이는 ‘어텀’ 정수환의 조이와 함께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며 MVP 전 라인을 압박했다.

‘윈드’ 오명진의 드레이븐이 착실히 성장하며 스노우볼을 굴리던 bbq는 23분 경 결정적인 기회를 맞이했다. 드래곤 앞에서 펼쳐진 한타에서 트리플킬을 기록한 렉사이는 드래곤 스택을 5개까지 쌓으며 기세를 올렸다. 결국 bbq는 압도적인 성장차를 버티지 못한 MVP의 억제기를 31분만에 파괴했다.

2세트선 bbq가 ‘3글로벌’ 조합을 또다시 꺼내들었다. 탈리야, 판테온으로 봇 라인을 구성한 bbq는 정글로 카서스를 더하며 조합을 완성했다. 1레벨 부터 MVP를 압박한 bbq는 혼자 남아있는 시비르까지 잡아내며 MVP의 추격 의지를 초반에 봉쇄했다.

MVP는 ’리벤저’ 김규석의 렉사이가 활약하면서 희망의 끈을 놓지 않았다. 그러나 bbq의 탁월한 교전 능력은 MVP를 구석으로 몰아넣었다. 27분 경 내셔 남작 앞 한타에서 환상적인 어그로 핑퐁으로 승리를 거둔 bbq는 내셔 남작까지 처치하며 승기를 굳혀나갔다.

유리했던 bbq였지만 한번의 실수가 크게 다가왔다. 한타 대승으로 ‘슈’ 임승수의 시비르가 폭발적으로 성장한 MVP는 내셔 남작까지 처치하며 승부의 추를 자신들 쪽으로 가져왔다.

불안한 상황에서 bbq의 구원자는 ‘말리스’ 세바스찬 에드홈의 카서스였다. 대치 상황에서 장로 드래곤을 세번이나 처치한 bbq는 수성장군 시비르 처치와 함께 넥서스를 파괴하며 약 48분에 달하는 긴 경기를 마무리했다. /lisco@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19-03-22 16:01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