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부산 벡스코 야외광장에 '수소전기하우스 시즌 2' 개관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9.03.14 15: 07

 현대자동차(주)가 미래 수소 사회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 '수소전기하우스 시즌 2'를 부산 벡스코 야외광장에 개관했다.
현대자동차는 14일, "현대자동차와 부산시가 오영춘 현대차 부산지역본부장, 유재수 부산시 경제부시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개관식을 열고 수소전기하우스 시즌2를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자동차가 만든 에너지로 사는 집'을 콘셉트로 한 '수소전기하우스'는 현대자동차가 수소전기차를 통해 생성된 에너지를 일반 가정의 동력원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살려 구현한 것으로, 수소전기차가 이동 수단을 넘어 에너지원으로 사용될 수 있음을 보여준다.

현대차는 세계적 수준의 수소전기차 기술력을 소개하고, 관람객들이 수소전기차 및 수소에너지에 대한 이해와 친숙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난 2017년 8월 서울 여의도를 시작으로 광주, 울산, 창원 등에서 '수소전기하우스 시즌 1'을 개관했다.
이번 수소전기하우스 시즌 2는 지난 시즌 대비 수소전기차의 친환경성을 더 잘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가 강화 됐다.
528㎡(약 160평) 규모로 조성된 '수소전기하우스 시즌2'는 그린 존(Green Zone), 클린 존(Clean Zone), 키즈 존(Kids Zone), 익스피리언스 존(Experience Zone)으로 구성돼 관람객들이 수소와 관련된 친환경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수소전기하우스 시즌 2는 부산 벡스코 야외광장에서 이달 24일까지 11일간 운영될 예정이다. 수소전기하우스 시즌 2는 서울, 인천 등 전국 곳곳에 추가로 개관될 예정이다. /100c@osen.co.kr
[사진] '수소전기하우스 시즌 2' 그린 존에 마련된 수소전기차에서 배출된 깨끗한 물로 재배한 식물들이 자라고 있는 '라이브 팜(Live Farm)'. 아래 사진은 클린 존에 마련된 수소전기차 넥쏘의 공기 정화 기능 시연 체험 공간.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