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녀 VJ에 빠져 부모 노후자금 훔쳐 달아난 아들, 방송실태는?
OSEN 박선양 기자
발행 2019.02.13 09: 52

[OSEN, 베이징=진징슌 통신원]최근 중국에서는 미녀 VJ에게 돈을 쓰기 위해 부모로 부터 몰래 돈을 훔쳐 달아난 청년의 이야기가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최근 중국 정부가 인터넷 방송에서 여성 VJ들이 노출이 심한  의상을 입지 못하도록 규제를 취하면서 인터넷 방송의 폐혜를 지적하는 대표적인 사례로 관영 언론들이 보도 하고 있다.
올해 24세의 류씨는 중국 후난성 창사에 거주하고 있으며 최근 자신의 부모가 노후자금으로 집안에 보관해 두었던 우리 돈  약 3,500만원을 몰래 챙겨 달아 난 뒤 여기에 자신이 가지고 있던 1,500만원을 더해 약 5,000만원을 인터넷에서 유통되는 화폐로 바꾸었으며 몇 주 사잉에 중국의 유명 VJ사이트에서 이 돈을 모두 탕진한 것이 확인 되었다.
그의 부모는 그가 사라진 뒤 실종 신고를 하였으나 중국의 경찰 당국과 그의 다른 일가 친척들은 류가 돈을 가지고 가출한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재 류는 그의 친구들과 지속적으로 연락을 취하고 있으며 현재 중국 남부의 대도시인 선전에 머물며 하루에도 장시간 인터넷 방송에 접속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기 때문이다. 

순진한 류의 부모는 류가 누군가의 꼬임에 빠져 이러한 짓을 저질르고 실종되었다고 믿고 있으나 류의 지인들은 류가 평소 인터넷 방송에 장시간 접속하면서 미녀 VJ들에게 인터넷 캐쉬로 선물을  주는 것을 즐겨왔고 매달 우리 돈 200만원 정도를 인터넷 방송 시청에 사용해 왔다고 중국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밝히고 있다.
최근 중국에는 대한민국의 전체 인구와 비슷한 수의 약 4,200만명의 여성 VJ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4억 6천만으로 추정되는 시청자들로 부터 많게는 여성 VJ 일인당 수 천만원의 수익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중국의 전문가들은 추정하고 있다.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