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판 잭 더 리퍼 연쇄 살인마의 최후는?

중국판 잭 더 리퍼 연쇄 살인마의 최후는?
[OSEN, 베이징=진징슌 통신원]19세기 영국 런던에서 최소 다섯명이 넘는 매춘부를 극도로 잔인한 방식으로 살해한 뒤...


[OSEN, 베이징=진징슌 통신원]19세기 영국 런던에서 최소 다섯명이 넘는 매춘부를 극도로 잔인한 방식으로 살해한 뒤 아직도 그 정체가 밝혀지지 않아 연쇄 살인마의 대명사가 되어버린 잭 더 리퍼는 최근 몇 년전 영화로도 만들어지기도 하였다.

최근 중국에서는 중국의 잭 더 리퍼라고 불리우던 사람에게 사형이 집행되었다. 1988년부터 2016년까지 여성과 소녀 11명을 강도 강간후 살해한 50대의 가오 첸 용은 지난 3월 중급 인민 법원에서 사형 판결을 받았으며 올 해 중국의 첫 사형 집행 대상자가 되었다.

가오는 범행 당시 붉은 옷을 입을 여성을 목표로 삼았으며 피해 여성의 집까지 뒤를 쫓아간 뒤 피해자의 자택에 칩입하여 강도와 강간을 저지른 뒤 피해자의 목을 베거나 국부를 칼로 도려내는 등 잔인하게 살해해왔다. 그중에는 8살의 어린 소년도 있어 더욱 충격을 주고 있는데 가오가 이러한 연쇄 살인을 저지른 간쑤성의 바인시는 수십 년동안 연쇄 살인의 공표에 휩싸여 여성들이 밤 늦은 시간에 돌아 다니면 안되는 위험한 곳으로 불리기도 하였다.

중국 경찰 당국은 우리 돈 4천만원의 포상금을 걸고 연쇄 살인범을 찾아 왔으나 수사에 난항을 겪어왔다. 경찰 당국은 범인의 범행 패턴상 범인이 살해 장소와 동일한 바인시에 살고 있다는 가정하에 수사를 계속 해 왔으나 중국 특유의 호구 등록제도 (우리 나라의 주민등록 제도와 유사한 제도)로 인해 가오는 바인시에 수십년 넘게 실 거주를 해왔음에도 불구하고 범행 현장에서 120km 떨어진 고향 마을에 호구가 등록되어 있어 경찰의 수사망을 피해 올 수 있었다.

한편 가오의 체포는 우연히 이루어지게 되었는데 가오의 삼촌이 경범죄로 체포되어 DNA 조사를 받던 중 범행 현장에 남은 정액의 DNA와 유사한 것이 발견되어 일가 친척이 모두 DNA 조사를 받으면서 오랜 세월의 연쇄 살인범이 잡히게 된 것이다. 가오는 바아인시에서 수십년 동안 식료품점을 운영해 왔으며 그의 아내를 비롯한 친지는 평소 조용한 성품의 가오가 수십년 동안 잔인한 살인을 저질러왔다는 사실은 전혀 눈치채지 못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중국의 언론에 공개된 가오 첸 용의 모습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19-01-15 13:50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