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19] SM엔터-SKT 5GX의 컬래버...‘Robot DJ’와 인간 DJ의 협연 

[CES 2019] SM엔터-SKT 5GX의...
[OSEN=강희수 기자] 최고 경쟁력의 엔터테인먼트 기업과 최첨단을 달리는 통신 기업이 CES에서 콘텐츠로 결합했다....


[OSEN=강희수 기자] 최고 경쟁력의 엔터테인먼트 기업과 최첨단을 달리는 통신 기업이 CES에서 콘텐츠로 결합했다. 그들이 실연한 퍼포먼스는 ‘Robot DJ’와 인간 DJ의 협연이었다.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와 SK텔레콤(이하 SKT)이 손잡고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펼쳐지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19’에서 5G x 넥스트 엔터테인먼트(SKT 5G와 SM 콘텐츠가 만들 차세대 엔터테인먼트)를 공개했다.

SM과 SKT는 8일 개막한 ‘CES 2019’에 참가해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LVCC) Central hall 내에 공동 전시 부스를 마련하고 ‘5G x Next Entertainment’를 선보였다. 이들은 모두 SKT의 5G, AI 기술과 SM의 프로듀싱으로 탄생한 콘텐츠다.

이번 전시는 SM과 SKT 5GX 컬래버레이션의 첫 번째 프로젝트로, SM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와 SKT 박정호 사장이 8일 CES 현장을 찾아 행사를 지켜볼 정도로 양사의 깊은 관심 속에 준비 됐다.


초고속, 초저지연, 초연결 네트워크인 SKT의 5GX는 자율 주행, 스마트 시티, 엔터테인먼트 등을 가능하게 하는 핵심 기반이다. SK텔레콤은 최근 AI 기반 음악 플랫폼 ‘FLO’도 런칭해 엔터테인먼트에 새로운 동력을 쏟고 있다. SM은 수많은 셀러브리티, 가라오케 애플리케이션 ’에브리싱(everysing)’ 등을 보유하고 있어 양사의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이 가능하다.

공동 전시 부스에는 가라오케 애플리케이션 ‘에브리싱’과 가상현실 기술 ‘VR’이 만나, 나의 아바타가 친구 혹은 K-POP 스타와 춤추고 노래하는 ‘에브리싱VR’ ‘댄싱 VR’이 관람객들을 맞는다. 또한 SM의 뮤직 콘텐츠 역량과 SKT의 기술(AI, 로봇)이 결합 돼 미래의 음악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Robot DJ’-인간 DJ의 협연이 현장 분위기를 휘어잡는다.

차세대 미디어 기술인 홀로그램과 인공지능 플랫폼 ‘누구(NUGU)’가 결합 돼 3D 캐릭터 인공지능과 소통하는 ‘홀로박스’, 가상현실 환경에서 다른 참여자와 함께 노래 부르기 등을 즐길 수 있는 ‘에브리싱 x 소셜 VR’, AI 기반 맞춤형 음악 플랫폼인 ‘FLO’, AI 기반의 화질·음질 개선 기술인 ‘AI 미디어 업스케일링’과 음원에서 보컬과 반주를 분리해 내는 ‘AI 보컬 리무버’ 기술 등도 전시 됐다.

SM엔터테인먼트 그룹 김영민 총괄사장은 “AI 스피커가 출시되어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었으나, 가장 많이 이용하는 콘텐츠가 음악인 것처럼, 다가오는 5G 상용화 시대에도 다양한 분야에서의 변화 및 발전이 있겠지만, 결국은 음악 등 콘텐츠를 잘 활용하여 미래 엔터테인먼트를 만드는 것이 한국이 가장 앞서서 할 수 있는 일이라 생각한다“는 말을 했다고 전해졌다. /100c@osen.co.kr

[사진] SM엔터테인먼트와 SK텔레콤이 협업해 탄생시킨 5G X 넥스트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아래 사진은 CES 현장에서 포즈를 취한 이수만 SM 총괄 프로듀서와 SKT 박정호 SKT 사장.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19-01-09 11:17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