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는 ‘2019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국내 거주 15세 이상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 만족도와 기대치를 평가해 분야별 1위를 선정하는 뜻 깊은 상이다.
이번 평가 조사는 10월 24일부터 11월 6일까지 온라인, 모바일, 유선조사로 실시한 전국 소비자 투표를 통해 진행됐다. 총 313,807명이 참여해 누적 투표 건수 1,833,300건에 달했으며 보람상조는 6년 지속 브랜드 만족도 1위로 선정됐다.
보람상조는 ‘내 부모, 내 형제처럼 정성을 다하는’이라는 기업 슬로건 아래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하고, 유가족을 위한 고인 전용 장의리무진 업계 최초 도입, 장례용품 가격정찰제 시행, 연중무휴 24시간 긴급 콜 센터 운영 등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어 호평을 받은 것으로 평가됐다.
보람그룹 최철홍 회장은 "우리 민족의 미풍양속인 상부상조 정신을 계승하고자 고객중심∙나눔경영을 실현해 왔다”며 “대한민국 대표 상조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고객서비스의 품격은 드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밖에도 보람상조는 2018년 한 해 ▲한국소비자 감동지수 1위 ▲국가소비자중심 브랜드대상 5년 연속 수상 ▲올해의 공감경영대상 ▲소비자만족 브랜드대상 ▲올해의 유망브랜드 대상 ▲코리아 탑브랜드 명품 브랜드 대상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 대상 ▲소비자의 선택 최고의 브랜드 대상 ▲올해를 빛낸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