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입장] SK, "김택형, 승부조작 연관 無...이태양-문우람 사과 없을 시 법적 대응"

[공식입장] SK, "김택형, 승부조작 연관...
[OSEN=김태우 기자] SK 와이번스는 지난 10일 있었던 이태양-문우람 前 선수의 기자회견에서 비롯된 승부조작 논란과...


[OSEN=김태우 기자] SK 와이번스는 지난 10일 있었던 이태양-문우람 前 선수의 기자회견에서 비롯된 승부조작 논란과 관련하여, 소속 선수인 김택형이 해당 인물 및 승부조작 행위 일체와 아무런 관련이 없음을 KBO에 통보했고 KBO로부터 재차 확인을 받았다.

KBO는 기자회견에서 실명이 언급된 선수 전원을 대상으로 지금까지 사실 관계 확인을 위한 조사를 해줄 것을 각 구단에 요청했으며, 그 내용을 확인 후 19일 오후 3시부터 KBO회의실에서 열린 상벌위원회가 끝난 후 발표했다.

그 결과, SK 김택형 선수는 승부조작과 관련하여 어떠한 연관성도 없음을 확인 받았다.

SK는 기자회견이 끝난 10일 오후 SK 김택형 선수가 승부조작과 관련되어 있다면 단호하게 조치할 것이나, 이태양-문우람 前 선수의 진술이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질 경우 선수 생명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문제를 일으킨 두 사람에게 그 책임을 묻기 위한 법적 조치도 검토할 방침이라고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이에 따라 SK는 당사자인 김택형 선수와 먼저 해당 사항에 대해 협의하였고, 김택형 선수의 뜻을 존중하여 두 사람의 진심 어린 사과를 요구하되, 진정성 있는 사과가 없을 경우 두 사람에 대한 법적 조치를 검토할 뜻을 밝혔다.

한편, SK는 앞으로도 소속 선수의 명예를 보호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skullboy@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18-12-19 18:07

HOT NEWS

Oh! 모션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