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부산, 승강 PO 라인업 공개...조영욱 VS 김문환
OSEN 이인환 기자
발행 2018.12.06 18: 09

나락으로 떨어진 FC 서울이 부산전 라인업을 공개했다.
서울은 6일 부산 구덕 종합운동장에서 2018 K리그 승강 플레이오프 1차전 부산 아이파크와 경기에 나선다.
축구계가 염원했던 경부선 더비다. 문제는 한 팀만 살아남는 승강 플레이오프라는 것이 문제. K리그2 3위 부산은 플레이오프에서 대전 시티즌을 3-0으로 제압하고 2년 연속 승격 도전에 나선다. 반면 서울은 리그 막바지 2연패로 무너지며 단두대에 서게 됐다.

사실 서울의 승강 플레이오프 합류는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다. 서울은 2경기서 승점 1만 추가하면 잔류하는 상황서 2연패로 무너졌다. 부산 역시 승강 플레이오프에서 서울을 만날 것이라 전혀 예상하지 못한 상황이다.
최용수 감독은 운명의 1차전서 3-5-2로 나섰다. 최전방에서 윤주태-조영욱으 호흡을 맞춘다. 중원에선 하대성-정현철-고요한이 나선다. 양쪽 윙백으로는 김한길-윤종규가 배치됐다.
스리백은 이웅희-김원균-김동우가 나선다. 선발 골키퍼는 양한빈. 한편 박주영은 벤치에서 대기한다. 서울은 벤치에 유현-곽태휘-신광훈-김원식-정원진-에반드로를 남겨두고 경기에 나선다. 
부산도 3-5-2로 맞섰다. 최전방에 김현성과 한지호가 배치됐다. 중원에서는 호물로-이재권-김진규가 지키고 있다. 양쪽 윙백으로 김치우-김문환이 나선다. 스리백은 구현준-권진영-노행석이 형성했다. 선발 골키퍼는 구상민. /mcadoo@osen.co.kr
[사진] 서울 SNS.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