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폰2(Razer Phone2)’ 출시, CJ헬로에서 예약 판매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8.11.30 12: 09

레이저(RAZER)가 내달 4일 게임 전용 프리미엄폰 ‘레이저폰2(Razer Phone 2)’를 한국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 레이저폰2 국내 총판사인 에이엘티(ALT, 대표 이상수)는 30일 서울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레이저폰2 공개와 함께 출시 일정을 밝혔다. 
CJ헬로(대표 변동식)에서 판매 되는 레이저폰2의 공식 출고가는 99만 원이며, CJ헬로 요금제 가입 시 59만 9,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CJ헬로는 12월 3일까지 레이저폰2 사전 예약을 받는다. 
2017년 첫 레이저폰 출시 이후 약 1년만에 선보인 레이저폰2는 최신 플래그십 부품과 열냉각 솔루션을 통해 이전 모델보다 최대 30%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120Hz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업계 유일 스마트폰으로 지연이나 끊김 없는 매끄러운 게이밍 경험이 가능하다. 4000mAH 용량 배터리로 10시간 동안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게이머용 RGB 조명 시스템 ‘레이저 크로마(Razer Chroma)’, 게이머를 위한 애플리케이션 ‘레이저 코텍스(Razer Cortex)’, 인기 있는 게임의 독점 테마와 바탕화면을 제공하는 ‘레이저 테마 스토어(Razer Theme Store)’와 같은 편안한 게이밍 환경을 위한 레이저 플랫폼 및 서비스도 함께 탑재됐다.  
민 리앙 탄(Min-Liang Tan) 레이저 공동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레이저는 지난해 첫 번째 레이저폰 출시로 스마트폰의 새로운 카테고리를 개척하며 업계 큰 반향을 일으켰다”며 “레이저폰2 출시와 함께 우리는 레이저만의 방식으로 플래그십과 게이밍을 정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레이저폰2는 최신 플래그십 부품과 열 냉각 솔루션의 조합으로 이전 모델보다 최대 30%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퀄컴 845 스냅드래곤(Qualcomm 845 Snapdragon) 칩셋과 퀄컴 아드레노 630(Qualcomm Adreno 630) 그래픽처리장치(GPU)가 장착 됐다. 열 냉각 시스템 레이저 베이퍼 챔버 쿨링 시스템(Razer vapor chamber cooling system)을 갖춰는데 이 시스템은 열 발산을 위한 표면적을 넓히는 한편, 개선된 쿨링과 높은 프레임 레이트(frame rate)를 유지하도록 했다. 
레이저폰2는 광학 손떨림 보정(OIS) 기능이 더해진 1200만 화소 광각 렌즈와 2배율을 제공하는 1200만 화소 망원 렌즈로 구성된 후면 듀얼 카메라를 새롭게 탑재해 이미징 기능을 개선했다. 전면에 탑재된 800만 화소 카메라는 라이브 스트리머에게 유용한 풀HD 해상도의 비디오 스트리밍을 지원한다. 레이저폰2 카메라 애플리케이션은 한 손으로도 쉽게 인물 사진과 파노라마 풍경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탑재했다.
레이저폰2는 현재 전세계서 가장 인기 높은 게이머용 RGB 조명 시스템 레이저 크로마(Razer Chroma)를 탑재했다. 레이저폰2 후면에는 레이저 삼두사 로고가 새겨졌다. 페이스북 댓글, 왓츠앱 메시지 등 애플리케이션 알림을 포함해 1680만 컬러 옵션으로 개인 성향에 맞춘 확장 기능을 지원한다. 사용자는 레이저 크로마를 통해 3가지 조명 효과(스태틱, 스펙트럼 사이클링, 브리딩)를 설정할 수 있다.
레이저폰2는 후면 유리 마감으로 무선 충전 기능을 지원한다. 레이저는 세계 최대 RGB 조명 생태계인 크로마를 탑재한 새로운 무선 충전기를 선보였다. 
USB-C 케이블 연결을 선호하는 사용자들은 퀄컴 퀵차지 4+(Qualcomm QuickCharge 4+)를 이용해 30분만에 방전된 배터리를 50%까지 충전할 수 있다. 또한 레이저폰2는 IP67 수준의 방진 및 방수 테스트를 완료했다. 
상하 베젤에 내장된 전면 듀얼 스피커는 뛰어난 품질의 사운드로 공간을 가득 채운다. 업그레이드된 하드웨어 및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기술이 음질을 높였다.
레이저는 하루 종일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4000mAH 배터리를 장착하고 배터리 효율성을 개선했다. 이전 모델이 화면 재생률 90Hz에서 10시간 지속 가능했다면 레이저폰2는 이보다 더 높은 120Hz에서 10시간 동안 이용할 수 있다.
레이저폰2는 기가비트 LTE 네트워크와 연동해 최대 1.2 Gbit/s 다운로드 속도로 20% 더 빠른 다운로드를 지원한다.
레이저폰2는 미러 블랙과 새틴 블랙 두 종류로 출시된다. /100c@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