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쎈 초점] 크로스파이어 글로벌 축제...CFS 2018, 이번에도 중국의 독주

[Oh!쎈 초점] 크로스파이어 글로벌...
[OSEN=고용준 기자] 국내 e스포츠 종목 중 중국에서 붐을 타고 있는 크로스파이어의 글로벌 대회 CFS 2018...


[OSEN=고용준 기자] 국내 e스포츠 종목 중 중국에서 붐을 타고 있는 크로스파이어의 글로벌 대회 CFS 2018 그랜드파이널의 개막이 1주일 앞으로 다가왔다.이번 대회는 CFS 출범 이후 최초로 16강전으로 치러지는 만큼 이전 대회에 비해 더욱 볼거리가 많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 중국 독주 막을자 있을까?

CFS는 지난 2013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총 6회 동안 중국팀이 우승을 차지해 왔다.그도 그럴 것이 중국은 지난 2012년 CFPL이라는 브랜드의 프로리그를 출범시킨 뒤 수 많은 스타 플레이어를 배출하며 CF e스포츠 신에서는 메이저리그와 같은 대접을 받아 왔다. 실제 2년 전부터는 CFPL에 다른 해외 팀들이 참가하며 중국 팀들과의 경쟁을 실력 신장의 기회로 여겨왔다.

이번 CFS 2018 그랜드파이널에서는16강 체제로 바뀌며 중국에 3장의 본선 진출권을 부여해 보다 많은 중국 팀이 그랜드파이널의 왕좌를 놓고 겨루게 됐다. 조추첨에서 행운도 따라 중국 세 팀 모두 다른 조에 속하며 조별 예선에서는 무난히 통과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중국 팀에 호재는 또 있다.지난 CFGI에서 사상 최초로 비 중국팀 우승이라는 쾌거를 이뤄냈던 필리핀의 퍼시픽막타가 이번 대회에 모습을 보이지 않았다.필리핀 내이셔널파이널 준결승에서 패하며 본선 무대에 오르지 못했기 때문이다.강력한 경쟁자가 사라진 만큼 중국 팀들의 우승 가능성은 더욱 높아졌다.

다만, CFPL을 통해 중국 팀들의 플레이 스타일에 익숙해진 팀이 많아진 만큼 유럽과 북미 팀들의 선전을 경계해야 할 것으로 예상된다.


▲CFS 첫 출전 팀들의 성적은?

이번 대회에는 16강 체제로 바뀌며 처음 CFS 그랜드파이널 무대에 오르는 팀들이 눈에 띈다.각 지역에서는 최강 팀이지만 글로벌 무대는 전혀 다른 환경과 색다른 전략의 팀들과 맞붙어야 하기 때문에 이들이 어떤 결과를 가져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A조 개막전에서 맞붙는 칭지우e스포츠 클럽(중국,이하 칭지우)과 아누비스게이밍(이집트,이하 아누비스)두 팀은 모두 이번 대회에 처음 출전한다.

칭지우는 CFPL 시즌12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올해 잠재력을 폭발시키고 있다.중국 프로리그에서 꾸준히 활약하며 탄탄한 기본기를 갖춘 만큼 이번 대회에서 우승을 목표로 하고 있다.반대로 아누비스는 모든 정보가 베일에 가려져 있다.북미와 유럽 팀들과 연습을 하며 실력을 키웠다는 점만 알려졌을 뿐 이들이 어떤 실력을 갖췄는지는 CFS 본선에서 확인할 수밖에 없다.

B조 JKOSAV 에볼루션은 인도네시아의 신생팀임에도 불구하고 인도네시아를 평정하며 네이셔널파이널의 챔피언에 등극했다. 선수단 평균 연령이 고작 20.4세에 불과해 과감한 경기를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 CF로 연결된 축제의 장

이번 대회에서 눈길을 끄는 점은 또 있다. 우선 8일에 예정된 CF 이벤트 매치. 이번 이벤트 매치는 곧 업데이트 예정인 CF 리마스터 격인 ‘CF HD’로 경기가 펼쳐진다.CF HD는 언리얼엔진 3로 개발돼 이전 주피터 엔진의 크로스파이어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그래픽 요소들의 발전을 확인할 수 있다.

정식 업데이트 전 e스포츠 대회로 먼저 CF 팬들과 만나는 만큼 향후 정식 업데이트와 e스포츠 대회로서의 발전 가능성을 타진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지난해부터 이어져온 CF 모바일 대회가 이번에는 CF 레전드리그로 이름이 바뀌어 진행될 예정이다. CF 레전드 매치에는 CF 모바일이 서비스되고 있는 중국과 한국, 베트남의 대표들이 참가해 우승컵을 놓고 경쟁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대회가 열리는 칭아오 체육관 주변에는 특별 부스들이 설치돼 CF e스포츠와 관련된 MD상품을 판매하고,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CFS관람객들은 경기 관전에 앞서 CF를 매개로 한 축제 분위기에 동참할 수 있을 전망이다. / scrapper@osen.co.kr

[사진] 스마일게이트 제공.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18-11-29 16:00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