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호날두와 축구게임 커버 모델 경쟁?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8.11.19 10: 07

손흥민(26, 토트넘)이 세계적인 온라인 축구 게임인 '피파(FIFA)' 시리즈 커버 모델 경쟁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피파'는 EA스포츠가 제작해 매년 9월 발매하고 있는 시리즈 축구 게임이다. 지난 9월에는 '피파(FIFA) 19'가 선을 보였다. 축구팬들이 가장 많이 즐기는 게임 중 하나라는 점에서 항상 커버 모델이 누군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피파게임 관련 소식과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있는 사이트인 FIFPlay에서는 최근 내년 출시될 '피파 20' 커버모델을 묻는 설문조사를 하고 있다. 

그런데 손흥민은 19일 오전 현재 2573표를 받아 전체 17%의 지지를 받고 있다. 이는 2448표를 받아 16%를 차지하고 있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유벤투스)를 뛰어넘은 수치다. 호날두는 지난 '피파 18'과 '피파 19' 커버 모델이었다. 
피파 커버 모델은 제작사인 EA스포츠가 결정한다. 하지만 손흥민이 호날두는 물론 모하메드 살라(리버풀), 리오넬 메시(바르셀로나), 네이마르, 킬리안 음바페(이상 파리 생제르맹) 등 유명 스타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는 점에서 흥미로운 결과다. /letmeout@osen.co.kr
[사진] FIFPlay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