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80억원 투입 e스포츠 경기장 조성..."블리즈컨 같은 대회 유치하겠다"

부산시, 80억원 투입 e스포츠 경기장...
[OSEN=부산, 고용준 기자] 지스타 부산 개최 10년을 맞이해 오거돈 부산시장이 e스포츠 전용 경기장 조성방안을...


[OSEN=부산, 고용준 기자] 지스타 부산 개최 10년을 맞이해 오거돈 부산시장이 e스포츠 전용 경기장 조성방안을 포함해 게임융복합타운 조성계획 등 게임산업도시 도약에 관련해 비전과 계획을 발표했다.

오거돈 부산시장은 15일 오전 부산 벡스코 '지스타 2018' 개막식에 앞서 프레스센터에서 부산의 게임산업도시 도약 계획과 비전을 공개했다. '지스타 부산개최 10년-게임산업 부산의 새로운 도약'을 주제로 꺼내든 오 시장은 "부산을 게임 축제의 도시를 넘어 세계적 게임산업의 트렌드를 이끌어 가는 도시로 도약시키겠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오거돈 시장은 게임스컴이 열리는 독일 쾰른, 미국 LA에서 열리는 E3 등 예를 들면서 지스타의 부산 영구 개최 필요성을 강조했다. "독일 미국 등 세계적 게임전시회 대부분이 고정된 장소에서 개최되고 있다. 지스타 역시 부산이라는 정착된 이미지가 반드시 필요하다"라고 힘주어 말했다.

오 시장은 e스포츠 메카로의 도약, 게임산업 종합 생태계, 마이스와 게임산업 동반성장 등 게임도시 부산발전 전략을 꺼냈다. 우선 오는 2022년까지 1000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게임융복합타운을 센텀 1지구에 건설하고, 80억원을 투입해 e스포츠 전용경기장 조성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했다.

e스포츠 전용경기장에는 '아시아권 블리즈컨'과 같은 글로벌 게임대회 유치해 연중 개최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e스포츠의 붐을 조성해 전세계의 이목을 부산으로 집중시키겠다는 의욕을 표현했다. / scrapper@osen.co.kr

[사진] 부산=박준형 기자 soul1014@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18-11-15 11:39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