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신형 쏘울' 출시 카운트다운, 티저 이미지 공개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8.11.15 09: 17

개성있는 스타일을 자랑하는 기아차 '신형 쏘울'이 출시 카운트다운에 들어갔다. 내년 초 공식 출시 당일까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어 모으기 위해 실체를 조금씩 공개하기 시작했다. 15일엔 기아자동차(주)의 미국 현지법인(KMA)을 통해 신형 쏘울의 뒷면 티저 이미지가 아주 찔끔 공개 됐다.
2008년 첫 선을 보인 쏘울은 2013년 진일보한 감각의 2세대를 거치며 유니크한 디자인과 높은 활용성을 바탕으로 기아차 브랜드의 상징적 모델로 자리잡았다. 3세대 쏘울은 이번 달 LA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되며, 국내 출시는 내년 초로 예정돼 있다.
세계 자동차 모델들의 각축장인 미국 시장에서 매년 10만대 가량 판매 되고 있으며 올 상반기 누적 판매 100만 대를 돌파한 기아차의 수출 효자 차종이다. 지난 2014년 교황 방한 때는 ‘포프 모빌(Pope Moblie, 교황의 차량)’로 선정돼 전 세계인들의 관심을 모았다.

3세대 쏘울은 이전 모델보다 한층 강인하고 하이테크한 이미지의 디자인으로 개발됐다. 티저 이미지는 쏘울의 독창적인 아이덴티티와 함께 세련되고 모던하게 변화한 모습을 강조하고 있다. 
쏘울은 2009년 국산차로는 처음으로 레드닷 디자인상을 수상했으며, 기아차 최초로 세계 3대 디자인상인 ‘레드닷 디자인상’, ‘iF 디자인상’, ‘IDEA 디자인상’을 모두 석권했다.
미국 제이디파워(J.D.Power)가 실시하는 신차품질조사(IQS)서 2015년부터 2017년까지 3년 연속 소형 다목적 차량 부문에서 최우수 품질상을 수상했으며, 지난해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 차량충돌시험에서 가장 높은 등급인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를 따냈다. /100c@osen.co.kr
[사진] 기아자동차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