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진짜 나예요' '여우각시탈' 이제훈, 채수빈에 '웨어레블' 몸 공개[종합]
OSEN 김수형 기자
발행 2018.11.12 23: 06

'여우각시별'에서 이제훈이 채수빈에게 자신의 웨어러블을 공개했다. 
12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여우각시별(연출 신우철,극본 강은경)에서 여름(채수빈 분)에게 자신의 웨어러블을 고백한 수연(이제훈 분)이 그려졌다.
이날 여름(채수빈 분)은 괴한에게 공격을 당했고, 급기야 흉기에 베여 피를 흘리고 말았다. 같은 시각, 수연(이제훈 분)수연은 여름이 다쳤단 소식에 깜짝 놀랐다. 그 사이, 흉기 난동객은 현장에서 도망치고 말았다. 수연은 온 몸이 망신창이가 됐음에도 어렵게 공항에 도착했다. 이를 서군(김지수 분)이 목격했다. 서군은 여름이 병원에 입원해있다고 전했고, 수연은 여름을 더욱 걱정했다. 이후 난동범을 놓쳤다는 말에 분노한 수연은 그 사람의 얼굴사진을 알아내 그가 있는 곳으로 향했다. 수연은 자신도 모르게 그동안의 분노를 난동범에게 폭주, 가차없이 주먹으로 그를 가격했다. 그리곤 심하게 구타당한 그를 잡아 공항 보안팀이 있는 곳에 신고해 넘겼다. 

보안팀 최팀장(이성욱 분)은 공항 화장실로 향하는 모습을 CCTV로 확인, 이어 서군(김지수 분)에게 "CCTV 위치를 정확히 아는 사람"이라면서 "유해를 가하는데 사용하면 난 모른 척할 수 없다"며 수연이 한 짓임을 알아챘다. 서군 역시 눈치챘으나 "난 누군지 모르겠다"면서 "심증만 가지고 사람 잡지마라, 증거없이 의심하는 것도 폭력이다"는 말을 남긴 채 자리를 떠났다. 서군은 바로 미스터장(박혁권 분)을 찾아가 수연이 웨어레블 팔로 누군가에게 폭력을 휘둘렀다고 했다. 미스터장은 "절대로 누굴 때릴 애가 아니다"고 이를 믿지 못했으나, 서군은 한여름이 칼에 다쳤고, 바로 상해를 입힌 그 남자가 청테이프에 묶인 채 공항 화장실에 버려져 있었다고 전했다. 
 
집에 돌아온 수연은 죄책감에 시달렸다. 이어 미스터 장이 했던 말이 떠올렸다. 수연에게 사람을 때렸는지 물었던 것. 미스터 장은 "웨어러블 처음 입던 날 내가 말했지 않냐, 새로 갖게 된 힘은 네 것이 아니다, 평범을 위해주는 선물이다, 그러니 사람을 다치는데 사용하거나 네 욕심을 위해 사용하지 마라"고 다그쳤다. 이어 수연은 '그저 딱 거기까지'란 말에 휠체어를 타고 아무것도 할 수 없었던 자신을 떠올리며 무력해졌다. 
다음날 공항은 난리가 났다. 난동객을 잡지 못했다며 기사가 났기 때문.최팀장은 계속해서 수연과 얘기해봤냐고 서군에게 물었고, 수연은 "증거가 없는데 무슨 얘기냐"며 모른척 했다. 난동범은 경찰에 연행됐고, 최팀장이 목격자와 참고인 질술이 필요하다고 했다. 이때, 여름과 수연도 경찰서에 도착, 난동범과 대면하게 됐다. 그리곤 난동범이 수연의 눈빛과 손등 상처를 보곤, 지난밤 수연을 알아봤고, 겁에 질린 눈빛으로 피했다. 
이를 멀리서 최팀장이 알아챘다. 계속해서 수연을 의심했다.  
조사를 마친 여름은 여름은 수연, 대기(김경남 분), 영주(이수경 분)과 함께 맛집으로 향했다. 레일바이크까지 함께 타며 친분을 쌓았다. 여름은 즐거워하는 수연을 보며 기뻤다.그러면서도 한 쪽으로 수연을 걱정했다. 자신에게 상해를 입힌 난동객을 구타한 사람이 수연이라는 말을 서군에게 들었기 때문. 이어 두 사람은 함께 집으로 돌아가면서 손을 잡고 거리를 걸었다. 이어 수연은 여름母가 '서로 다르단 거 감추지 마라, 뭐가 서로 어떻게 다른지 알아야, 비로소 서로 이해할 수 있다'고 했던 말을 떠올렸고, 수연은 "잠깐 나하고 같이 우리 집에 가자, 보여줄게 있다"면서 집으로 향했다. 
수연은 "움직이거나 돌아보면 안 된다"면서 여름에게 돌아 서서히 옷 단추를 풀었다. 여름이 긴장감을 안고 돌아봤고, 수연의 오른팔에 있는 웨어러블을 보고 깜짝 놀랐다. 수연은 "이게 진짜 나예요, 나는, 이렇게 다른 사람"이라면서 "이런 나라도 괜찮겠어요?한여름씨한텐"이라고 물으며 용기있게 자신을 고백했다.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