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나영 "원빈 작품 안하는 이유? 좋은 작품 기다리고 있어요"[Oh!커피 한 잔④]
OSEN 김보라 기자
발행 2018.11.12 12: 00

(인터뷰③에 이어) 배우 이나영(40)이 영화 ‘뷰티풀 데이즈’(감독 윤재호, 제공제작 페퍼민트앤컴퍼니, 배급 콘텐츠판다 스마일이엔티, 공동제작 조르바 프로덕션)로 스크린에 컴백했다. 영화 ‘하울링’(감독 유하) 이후 6년만의 복귀작이다.
그 사이 결혼과 출산을 거친 이나영은 ‘뷰티풀 데이즈’에서 엄마로 분했다. 대학생 아들을 둔 엄마라고 하기엔 이질감이 들지만, 한 아이의 엄마로서 이나영이 보여준 모성애는 강렬한 존재감을 발산한다.
‘뷰티풀 데이즈’는 아픈 과거를 지닌 채 한국에서 살아가는 여자와 14년 만에 그녀를 찾아 중국에서 온 아들, 그리고 밝혀진 이들의 숨겨진 과거와 현재에 관한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장르의 영화이다. 지난해 10월 말 크랭크인해 같은 해 11월 말 크랭크업 했다. 총 15회 차를 한 달 안에 진행했다는 설명이다.

파격적인 캐릭터로 6년만의 스크린 복귀를 성공적으로 해낸 이나영의 신작이라는 점에서 예비 관객들의 관심을 모으기 충분하다. 
이나영은 12일 오전 서울 팔판동의 한 카페에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남편이자 배우인 원빈의 복귀에 대한 질문을 받고 “왜 안하죠? 저도 잘 모르겠다(웃음)”라는 농담으로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는 “원빈 씨도 저도 비슷하다. 작품을 안하는 시간이 길어지더라도, 자신이 하고 싶은 얘기로 자신 있게 나오고 싶어 하는 거 같다”며 “원빈 씨도 좋은 작품을 기다리고 있다”는 근황을 전했다.
중국의 조선족 대학생 젠첸(장동윤 분)은 병든 아버지(오광록 분)의 부탁으로 오래 전 자신들을 버리고 떠난 엄마를 찾아 한국에 온다. 술집을 운영하며 한국인 남자(서현우 분)와 살고 있는 엄마는 가뜩이나 원망을 가지고 자랐던 아들에게 더 큰 실망을 안기고, 오랜만에 본 아들도 예상외로 무심하게 대한다. 짧은 만남 후 중국으로 돌아간 젠첸은 오랫동안 숨겨온 엄마의 놀라운 과거를 알게 돼 그녀를 이해하게 된다.
이 영화는 탈북 여성이 살기 위해 감당해야 할 고통을 따라가며 폭력, 협박, 빚 앞에서 가족까지 버려야 했던 기구한 인생사를 그렸으며 가족의 의미에 대해 묻는다.
이나영은 작품에서도 아들을 둔 엄마로 나오기 때문에 실제 엄마로서의 이야기도 빼놓을 수 없었다.
그는 “저는 (육아에 대해)잘 모른다. 무엇보다 아이를 강압적이 아닌, 편안하게 키우려고 한다. 자연과도 잘 놀게 한다”며 “나중에 배우를 한다고 하면 어쩔 수 없이 응원할 거 같다. 저희는 본인이 하겠다는 일을 하게 하고 싶다. 저희는 친구처럼 잘 놀아준다”고 말했다./ purplish@osen.co.kr
[사진] 이든 나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