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어도좋아' 첫방, '진상' 강지환vs백진희의 '꿈 악연' 시작 [종합]

'죽어도좋아' 첫방, '진상' 강지환vs백진희의...
[OSEN=유지혜 기자] '죽어도 좋아'의 백진희가 강지환의 죽음을 막기 위해 고군분투했다.


[OSEN=유지혜 기자] '죽어도 좋아'의 백진희가 강지환의 죽음을 막기 위해 고군분투했다.

7일 오후 첫 방송된 KBS 2TV 수목드라마 '죽어도 좋아'에서는 마케팅팀 팀장이자 진상으로 유명한 백진상(강지환 분)과 그 아래에서 시달리는 대리 이루다(백진희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상무 나철수(이병준 분)와 대표 강인한(인교진 분)은 영문 모르는 철창 신세였다. 이들을 가둔 건 이루다. 가죽 자켓과 진한 메이크업 차림의 이루다는 "상무 나철수. 있으나 없으나한 너는 서빙부터 다시해. 대표 강인한. 어떻게든 하나라도 안 주려는 쫌생이. 넌 해고다"라고 소리쳤다. "마지막으로"라며 이루다는 백진상(강지환 분) 팀장에게 다가갔다.

하지만 백진상은 자물쇠를 열고 탈출, 오히려 이루다에 "매체 광고 기획안 마무리 했나. 오늘 오후까지 끝내라고 했는데. 하여간 일하는 꼬락서니 하고는"라며 비아냥댔다. 백진상은 이어 "일은 기한내로 처리하는 게 원칙이다. 지적하면 말대꾸하고 보고서를 써도 기한 한 번도 맞춘 적이 없다. 내가 많은 걸 바라나. 시키는 일만 하는 게 그렇게 어려워?"라며 "머리가 없는 거야, 생각이 없는 거야? 서울 4년제 나오긴 했어?"라고 막말을 했다.


이에 이루다는 "죽어버려 개진상!"이라며 백진상에 사형 선고를 내렸다. 하지만 이는 모든 게 꿈이었다. 이루다는 꿈에서 깨어난 후 "왜 그게 꿈이야"라며 절망했다. 현실 속 이루다는 마케팅팀 대리였고, 백진상은 그의 상사였다. 백진상은 엘리베이터 앞에서 만난 이루다에게 "하긴 이대리는 워낙 상식이 없으니까"라며 막말을 퍼부었다. 백진상은 회사 모든 직원의 미움을 받는 '개진상'이었다. 그는 엘리베이터가 멈췄을 때에도 여자들을 밀어내고 "내가 여기서 제일 상사다"라며 119대원들에 먼저 손을 내미는 안하무인이었다.

백진상의 진상짓은 이게 끝이 아니었다. 백진상은 임신하고도 엘리베이터가 고장나 계단으로 출근한 최민주(류현경 분) 대리에게 "첫째에서 둘째까지 많이 힘들텐데 우리 최대리 참 애국자다. 애사심도 그 반만 따라가면 좋으련만. 반에 반도 못 따라온다. 최대리가 지각한 시간을 다 더하면 하루는 나오겠다. 연차 하루를 까도록 하지. 새로운 마음으로 하라"라고 막말을 퍼부어 결국 최민주를 울렸다.


또한 백진상은 팀원들의 잘못을 자신만 피해가는 능력이 있었다. 치킨 시식회에서 아이에게 복숭아 알레르기가 있다고 말한 손님의 아이가 알레르기가 돋는 사건이 발생했을 때에도 백진상의 진상은 드러났다. 백진상은 다행히 일을 수습했으나 상무에게 "마케팅 팀원들 모두가 잘못했지, 팀장이 잘못했다고는 말을 안 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업무 담당 리스트상 시식회 메뉴 책임자인 최민주 대리의 잘못이다"라며 고자질을 해 팀원들을 경악하게 만들었다.

이날 시식회가 끝난 후, 회사 전체 회식이 있었다. 백진상은 술을 권하는 상사들 때문에 잔뜩 취했다. 회식 자리에 유일하게 남은 이루다는 개발팀 강준호(공명 분) 대리와 함께 술 취한 백진상을 옮겼다. 그러다 백진상은 이루다의 옷에 토를 했고, 이루다는 그런 백진상을 돌보다가 도로로 뛰어나간 백진상을 막지 못했고, 백진상은 자동차에 치어 죽고 말았다. 그 순간, 이루다는 꿈에서 깼고, 찝찝한 꿈 때문에 심란해했다.

하지만 반전이 있었다. 이루다의 꿈은 예지몽이었다. 이루다는 지난 꿈속에 있었던 하루가 실제로 있었던 하루가 아니라, 꿈이었다는 사실을 뒤늦게 알았다. 그는 회식과 백진상의 구토까지 모두 맞아떨어지자 경악했다. 꿈 속 자동차 사고처럼 백진상은 다행히 큰 사고는 면했지만, 곧 그를 향해 달려온 오토바이에 치었다. 그 순간, 다시 이루다는 눈을 떴다.


이루다는 회식이 끝난 후 백진상이 죽으면 다시 하루가 반복된다는 사실을 알았다. 이루다는 어떻게든 백진상의 죽음을 막기 위해 고군분투했다. 하지만 백진상의 죽음은 절대 막을 수 없었고, 이루다는 아홉 번째 11월 7일 수요일을 맞이하게 됐다. 상무 앞에서 최대리를 면박주는 백진상을 몇 번이나 본 이루다는 결국 백진상에 "상무님 앞에서 최대리님에 너무 하지 않냐"고 화를 냈다. 하지만 백진상은 "잘 알지도 못하면서 최대리의 행방을 일러바친 이대리의 잘못"이라고 말했다.

알고 보니, 아이가 아파 유치원으로 간 줄 알았던 최대리는 문앞에서 기자들을 상대하고 있었던 것. 이루다는 최대리의 행방을 제대로 알지도 못하면서 상무에게 "아이가 아파서 유치원에 갔다"고 말한 자신의 잘못을 깨달았다. 또한 이루다는 자신에게 아이가 아프다고 말하는 최대리에게 "유치원 가보시라"고 말했지만, 이 또한 최대리에게는 상처였다. 최대리는 "왜 내가 일을 버리고 갈 거라 생각하냐"고 이루다에 섭섭해했고, 이루다는 최대리가 눈물을 흘리며 "왜 항상 나만 가야하냐"며 남편에게 전화하는 모습을 보면서 또 다른 깨달음을 얻었다.

꿈 속 경험을 통해 이루다는 모든 일이 제대로 돌아가도록 했다. 하지만 마지막 순간, 백진상이 최대리의 주머니에서 잘못된 USB를 꺼내 치킨 시식회를 망쳤다. 회사에 돌아온 백진상은 최대리를 탓했다. 그 순간 이루다는 결국 화가 폭발했고 백진상에 "지금 화풀이하는 거 아니냐"며 화를 냈다. 이루다는 백진상의 멱살을 잡고 흔들었고, 내일이 오고 말았다. / yjh0304@osen.co.kr

[사진] '죽어도 좋아' 방송 캡처.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18-11-07 23:04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