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前 SK' 김대유, KT 미야자키 캠프 합류…입단 테스트

'前 SK' 김대유, KT 미야자키 캠프...
[OSEN=이종서 기자] SK 와이번스에서 방출된 투수 김대유(27)가 KT 위즈에서 새 출발을 준비하고 있다.


[OSEN=이종서 기자] SK 와이번스에서 방출된 투수 김대유(27)가 KT 위즈에서 새 출발을 준비하고 있다.

김대유는 최근 일본 미야자키 휴가에서 열린 KT 마무리캠프에 합류했다. KT 관계자에 따르면 아직 계약을 하지는 않지만, 테스트를 통한 영입 의사를 밝힌 것이다.

2010년 신인드래프트 3라운드(전체 18순위)로 넥센 히어로즈에 입단한 김대유는 2013년 실시된 2차 드래프트 때 SK로 둥지를 옮겼다.

2014년 첫 1군 데뷔를 했지만, 9경기에서 11⅔이닝 13실점으로 다소 부진했다. 그러나 14개의 삼진을 잡아내면서 가능성을 보이기도 했다. 이후 공익근무요원으로 군 복무를 마쳤다. 2017년 다시 1군에 부름을 받았지만 6경기에서 4⅔이닝 5실점으로 인상깊은 활약을 하지 못했고, 결국 올 시즌 2군에 머무르는 뒤 방출 통보를 받게 됐다.

왼손 사이드암 투수라는 희소성을 가진 김대유는 시즌 막바지 평균 구속도 140km까지 올리는데 성공했다. 올 시즌 KT는 젊은 투수 발굴에는 성공했지만, 여전히 투수력이 약점으로 꼽히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김대유가 새로운 동기부여를 안고 조금 더 성장을 한다면 새로운 시즌 KT의 투수 운영도 한층 다양성을 더하며 숨통이 트일 전망이다. / bellstop@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18-11-04 06:16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