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 이호준 코치, 마무리캠프 합류…U-23 최성영·김찬형도 합류
OSEN 조형래 기자
발행 2018.11.03 15: 17

NC 다이노스에 새롭게 선임된 이호준 코치가 팀에 합류했다. U-23 야구월드컵에 참가했던 최성영과 김찬형도 캠프에 합류했다.
NC는 3일, "이호준 코치와 김찬형, 최성영 선수가 마무리캠프 '캠프 1'에 합류했다"고 전했다.
김찬형은 U-23 대회에서 선발 2루수로 활약, 총 9경기에 나서 타율 2할8푼6리(35타수 10안타) 3홈런 9타점 7득점을 기록했다. 호주와의 예선라운드 경기에서 만루홈런, 투런홈런을 기록하며 한국의 슈퍼라운드 진출에 큰 역할을 했고 한국팀 내 가장 많은 타점을 기록했다. 김찬형은 “기대했던 성적을 못 거두고 와서 아쉽지만 좋은 경험이 됐다고 생각한다. 내년에는 조금 더 성장한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CAMP 1에서 잘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최성영은 불펜과 선발을 오가며 팀 내 가장 많은 이닝을 소화했다. 3경기 2승 1패, 11⅔이닝 13삼진, 평균자책점 2.31을 기록했다. 특히 슈퍼라운드 첫 경기인 일본전에 선발로 나서 5이닝 1실점으로 호투했다. 최성영은 “이번 대회 조금 아쉬운 성적을 거둬 속상하다. 하지만 좋은 경험이었고 다음에 또 기회가 온다면 나라를 대표해 더 열심히 노력해 우승이란 걸 해보고 싶다”며 “이번 시즌 아쉬웠던 부분 보완하는 데 초점을 맞추려고 한다. 2019년에는 더 좋은 모습을 새 야구장에서 보여드릴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호준 코치도 3일부터 CAMP 1에 합류해 선수들 지도에 나섰다. /jhrae@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