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와 일본에서 미녀수입 주장한 노총각들, 결국은....
OSEN 박선양 기자
발행 2018.10.26 11: 20

[OSEN, 베이징=진징슌 통신원]중국 귀주시에 거주하는 두 노총각 남성들이 인터넷에서 중국 정부가 농촌의 노총각들에 대한 결혼 대책으로 러시아와 일본에서 미녀들을 수입하여 노총각들과 결혼 시켜줄 것이라고 주장하는 동영상을 투고하였다가 법의 처분을 받게 되었다. 
중국에서는 지난 30여년간 시행해온 한 가족 한 자녀 정책으로 인해 남녀간의 성비에서 남성의 비율이 현저히 높아져 왔다. 또한 급속한 경제 성장으로 인한 도시화와 도농간의 빈부 격차로 인해 농촌에서 결혼 상대자를 찾지 못한 남성들의 비율이 현저하게 높아지면서 심각한 사회 문제가 되어 왔다. 최근의 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중국에서 평생동안 결혼 상대자를 찾지 못하는 남성의 숫자가 3,000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상황속에서 해당 남성들은 최근 동영상을 제작하여 중국의 SNS 에 투고하였는데, 해당 동영상에서 두 남성은 ‘정부가 지방 노총각들을 위하여 러시아와 일본에서 ‘미녀’들을 수입하여 노총각들에게 ‘분배’하여 줄것을 결정하였다.’ ‘곧 지방 행정 기관에서 이에 대한 연락이 있을 것이니 전화기 전원을 꺼 놓지 말고 대기하고 있어라’등의 내용을 주장하였다. 

해당 동영상은 인터넷에서 많은 관심을 끌게 되었는데 이로 인해 실제로 각 지방의 행정 기관에는 사실 여부를 묻는 문의 전화가 빗발쳤다. 또 인터넷 상에선는 귀주시의 빈곤 대책 관계자가 해당 동영상을 제작 했다는 루머가 돌면서 귀주시는 이에 대해 공식적으로 해명을 해야 하는 사태까지 발생하였다.
경찰의 조사 결과 동영상을 제작한 남성들은 농촌에 거주하는 평범한 노총각들로서 심각한 노총각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정부에 제안하기 위하여 해당 동영상을 제작하였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이러한 사연에도 불구하고 중국 경찰은 허위사실을 유포하여 공공 질서를 고의적으로 어지럽혔다는 이유로 3일간의 구류형을 해당 남성들에게 부과 하였다.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