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라디오국장 "심인보, '시선집중' 통해 제2의 손석희 될 것"

MBC 라디오국장 "심인보, '시선집중' 통해...
[OSEN=유지혜 기자] MBC라디오국의 안혜란 국장이 심인보 기자의 DJ 기용에 대해 비하인드를 밝혔다.


[OSEN=유지혜 기자] MBC라디오국의 안혜란 국장이 심인보 기자의 DJ 기용에 대해 비하인드를 밝혔다.

15일 오후 서울시 마포구 상암 MBC 사옥에서는 MBC 라디오 가을개편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행사에는 안혜란 라디오본부장, 조정선 라디오본부 부국장, '오후의 발견, 이지혜입니다' 이지혜, '푸른밤, 옥상달빛입니다' 옥상달빛, '아침&뉴스 김성경입니다' 김성경, '모두의 퀴즈생활, 서유리입니다' 서유리, '심인보의 시선집중' 심인보, '이윤석, 신아영의 좋은 주말' 신아영이 참석했다.

이날 안혜란 라디오본부장은 "왜 굳이 타사의 기자를 기용했는지 궁금해한다. 처음엔 걱정하긴 했다. 과거 정권에 그랬듯이 낙하산, 외압, 의도 오해를 받을 것 같아서 속이 상했다. 분명히 말씀드릴 것은 심인보 기자를 기용한 것은 담당 PD의 요청이 있어 라디오 본부가 결정한 일이다"고 밝혔다.

이어 안 본부장은 "자사 기자가 하는 게 좋지 않겠냐는 의견에 계속 찾긴 했다. 보도국이 자기 코가 석자인 관계이고, 그걸 이해를 했다. 그래서 우리가 더 요구하기가 어려웠다. 거기에 이미 하실 만한 분은 다 시사 프로를 하고 있었다. 손석희, 김미화 등 MBC 라디오가 스타를 만들어내는 산실이라 생각한다. 새롭게 스타를 하나 만들어보자는 의도로 모험을 했다"고 설명했다.

안 본부장은 "손석희 선배도 처음부터 잘하진 않았다. 제2의 손석희를 만들어보고자 했다. 사장님도 '라디오 본부의 결정이니 한 번 열심히 해보시라'고 했다. 사장님이 밀어줬다는 루머가 돌아 죄송하고 민망했다"고 말해 눈길을 모았다.

이에 대해 뉴스타파 심인보 기자는 "KBS 출신으로 MBC에 있는 게 부담스럽다. 내가 KBS 입사가 2005년이었다. 지상파 뉴스 경쟁이 심했던 때였다. 13년 뒤 MBC에서 '시선집중'을 진행하게 될 줄은 몰랐다"고 말했다.

이어 심 기자는 "아침시간 라디오 중 좋은 프로그램이 많지만, 과거에 비해 균형과 긴장이 없는 것 같다. 균형이란 말은 '우리 편' 얘기만 듣기 원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다. MBC는 공영방송이고, 시사 라디오가 거기에서 멈춰선 안 된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균형감이 있는 프로를 만들고 싶었다. 그것을 위해 긴장감이 필요하다. 항상 나와 반대되는 사람을 인터뷰해서 긴장감을 만들어야 한다. 그래서 건강한 라디오를 진행하고 싶다"고 설명했다.

심 기자는 "진행자를 맡게 되면서 기자 역할을 계속 할 수 밖에 없다는 걸 제작진에 충분히 말을 드렸다. 아침 시간대가 이르기 때문에 이 라디오를 하고, 정상 출근을 해 한 사람의 기자로서 일을 하고 있다. 앞으로도 그렇게 할 것이다. 체력적으로 좀 힘들고, 가족에게 미안하긴 하지만, 제가 선택한 일이니 감당해야 할 몫이라 생각한다"고 말해 눈길을 모았다. / yjh0304@osen.co.kr

[사진] MBC 제공.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18-10-15 15:37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