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마스터 15일 정식 출시, 3년 10만km 보증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8.10.15 09: 41

 르노삼성자동차가 15일 '유럽의 상용차' 르노 마스터(Master)를 공식 출시했다. 3년 10만km 보증이라는 공격적인 유인책도 꺼내들었다. 
마스터는 르노그룹의 상용차 핵심 주력모델이다. 마스터 S(Standard)와 마스터 L(Large)의 2가지 버전으로 한국에 출시한 르노 마스터는 가격대도 각각 2,900만 원, 3,100만 원으로 책정해 경쟁력을 갖췄다.
마스터는 1980년에 1세대 모델이 출시 됐으며 현재는 지난 2011년에 출시한 3세대 모델이 전세계 43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지난 2014년 3세대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돼  현재까지도 유럽 지역 내 상용차 시장의 대표 아이콘으로 자리잡고 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마스터의 보증 수리 내용에 엔진과 동력부품은 물론이고, 차체 및 일반 부품까지 모두 3년, 10만 km를 보증한다. 국내 시장의 1톤 트럭 모델들은 대개 2년, 6만 km를 보증한다. 부품가격도 국산 상용 밴 모델과 동등한 수준으로 책정했다. 이에 따라서 필터와 브레이크 패드 등의 소모성 교환부품은 물론이고, 차체와 외장 부품까지 국산 상용 밴 모델과 같거나 더 낮은 가격에 부품을 제공하게 된다.
리터당 10.8 km(마스터 S) & 10.5km(마스터 L)라는 높은 복합연비는 마스터의 경제성을 한층 높여준다. 경제 운전을 도와주는 ECO 모드와 오토스탑&스타트 시스템도 추가로 적용 됐다. 
안전성 측면에서도 마스터는 기존의 경쟁 차종과는 차원이 다른 수준을 갖추고 있다. 전륜 구동 방식의 마스터에는 도로 조건에 맞춰 구동력을 제어하는 '익스텐디드 그립 컨트롤(Extended Grip Control)' 기능이 함께 제공되기 때문에 한국 지형과 날씨에 최적화 된 주행 성능을 갖췄다.
또한,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LDW, Lane Departure Warning)과 경사로 밀림방지 장치, 트레일러 흔들림 조절기능까지 기본 제공 된다. 마스터에 기본으로 적용된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은 동급 상용차 모델에서는 아직 적용된 바 없으며, 상급의 상용차 모델에서도 버스 모델에만 옵션으로 제공되는 안전사양이다. 여기에 세미 보닛 타입 구조의 마스터는 충분한 충격흡수 존을 갖추고 있어 전방 충돌 사고 시 운전자와 탑승객의 안전을 확보해 준다.
르노삼성자동차 김태준 영업본부장은 “그간 국내에서 판매되는 중형 밴 타입의 상용차 모델은 차량의 가격은 물론, 유지/보수를 위한 총소유비용이 높아서 개인 사업 및 중소형 비즈니스 규모에서 운영하기 어려웠던 것이 사실이었다”면서, “르노삼성자동차는 마스터를 통해서 합리적인 가격과 유지, 관리의 경제성, 편리한 A/S 등을 제공하여, 중형 상용 밴 시장을 개척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100c@osen.co.kr
[사진] 르노삼성자동차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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