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음원퀸" 아이유 '삐삐', 공개 즉시 1위 행진 '올킬' 예고 [美친차트]

"역시 음원퀸" 아이유 '삐삐', 공개 즉시 1위...
[OSEN=박진영 기자] 가수 아이유의 신곡 '삐삐'가 발표 즉시 음원 차트를 뒤흔들었다.


[OSEN=박진영 기자] 가수 아이유의 신곡 '삐삐'가 발표 즉시 음원 차트를 뒤흔들었다.

아이유는 10일 오후 6시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384일 만의 신곡 '삐삐'를 발표하며 팬들에게 선물을 전했다. '삐삐'는 오후 7시 기준 멜론을 비롯해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지니, 벅스 등 5개의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또 엠넷닷컴, 소리바다에서는 2위에 이름을 올리며 '차트 올킬'을 예고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삐삐'는 관계에 있어 무례하게 선을 넘는 사람들에게 던지는 유쾌하고 간결한 경고 메시지를 담은 노래로, 아이유가 새롭게 도전하는 얼터너티브 R&B 장르의 곡이다. 타인을 자신만의 기준으로 통제하지 않는 건강한 유대관계를 원하는 요즘, 모든 현대인들의 이야기가 될 수 있는 노래다. 이번 신곡 역시 아이유가 직접 프로듀싱과 작사에 참여했다.

"재는 대체 왜 저런 옷을 좋아한담? 기분을 알 수 없는 저 표정은 뭐람? 태가 달라진 건 아마 스트레스 때문인가? 걱정이야. 쟤도 참", "Yellow CARD 이 선 넘으면 침범이야. 매너는 여기까지. Please keep the line", "당신의 비밀이 뭔지. 저마다의 사정 역시 정중히 사양할게요. not my business. 이대로 좋아요 talk talkless", "Hello Stupid. 그 선 넘으면 정색이야. Stop it 거리 유지해" 등 상대에게 말하듯 경고하는 재치있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도 아이유의 통통 튀는 매력이 빛이 났다.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협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VM PROJECT가 메가폰을 잡아 간결하면서 컬러풀한 색조의 영상미가 돋보인다는 평가다. 상큼하면서도 알 수 없는 표정으로 경고를 던지는 아이유의 모습이 속 시원한 '사이다' 감정을 느낄 수 있게 한다.

올해 9월로 데뷔 10주년을 맞은 아이유는 오는 10월말을 시작으로 국내 주요 3개 도시를 포함한 아시아 7개 도시에서 대규모 아시아 투어인 ‘2018 아이유 10주년 투어 콘서트- 이 지금’을 개최한다. /parkjy@osen.co.kr

[사진] 아이유 '삐삐'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18-10-10 19:28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