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 넘으면 정색이야"…'데뷔 10주년' 아이유의 경고 '삐삐' [퇴근길 신곡] 
OSEN 정지원 기자
발행 2018.10.10 18: 02

가수 아이유가 데뷔 10주년 기념 신곡 '삐삐'를 발표했다. 
아이유는 10월 10일 오후 6시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384일 만의 신곡 '삐삐'를 발표하며 팬들에게 선물을 전했다. 
이번 신곡 '삐삐'는 관계에 있어 무례하게 선을 넘는 사람들에게 던지는 유쾌하고 간결한 경고 메시지를 담은 노래다. 타인을 자신만의 기준으로 통제하지 않는 건강한 유대관계를 원하는 요즘, 모든 현대인들의 이야기가 될 수 있는 노래다. 

"재는 대체 왜 저런 옷을 좋아한담? 기분을 알 수 없는 저 표정은 뭐람? 태가 달라진 건 아마 스트레스 때문인가? 걱정이야. 쟤도 참", "Yellow CARD 이 선 넘으면 침범이야. 매너는 여기까지. Please keep the line", "당신의 비밀이 뭔지. 저마다의 사정 역시 정중히 사양할게요. not my business. 이대로 좋아요 talk talkless", "Hello Stupid. 그 선 넘으면 정색이야. Stop it 거리 유지해" 등 상대에게 말하듯 경고하는 재치있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도 아이유만의 통통 튀는 매력이 가득 드러났다. 상큼하면서도 알 수 없는 표정으로 경고를 던지는 아이유의 모습은 보는 이들로 하여금 '사이다' 감정을 안긴다. 
아이유는 지난 10년간 장르 경계를 뛰어넘는 음악적 역량, 한계를 모르는 다채로운 매력으로 한 가요계 유일무이한 뮤지션이자 아티스트로 놀라운 성장을 거듭해왔다. 이번 신곡 역시 아이유가 직접 프로듀싱과 작사에 참여했다. 
올해 9월로 데뷔 10주년을 맞은 가수 아이유는 최근 팬클럽 '유애나' 2기 팬미팅을 시작으로 공동 기부활동 등 팬들에게 특별한 10주년 기념 선물을 전하며, 따뜻한 팬 교감을 나눠왔다.
한편 아이유는 신곡발표 직후인 오는 10월말을 시작으로 국내 주요 3개 도시를 포함한 아시아 7개 도시에서 대규모 아시아 투어인 ‘2018 아이유 10주년 투어 콘서트- 이 지금’을 개최한다./jeewonjeong@osen.co.kr
[사진] 아이유 '삐삐' MV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