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이치모터스, 복합자동차매매단지 ‘도이치오토월드’에 700억 규모 투자 유치

도이치모터스, 복합자동차매매단지...
[OSEN=강희수 기자] 도이치모터스가 복합자동차매매단지 ‘도이치오토월드’가 세계적인 대체투자...


[OSEN=강희수 기자] 도이치모터스가 복합자동차매매단지 ‘도이치오토월드’가 세계적인 대체투자 전문회사의 투자도 성공적으로 유치해 모회사의 브랜드 파워까지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도이치모터스의 100% 자회사인 도이치오토월드는 최근 경기도 수원시에 세계 최대 규모의 자동차 멀티 플렉스를 건설 중에 있다. 도이치오토월드는 지난 3월 이 곳에 입주할 매매 상사 200여 곳, 약 2470억원 규모의 분양을 마감했고 8월 말에는 1층 신차 전시장 부문을 850억 원 규모로 분양했다.

또한 최근에는 세계적인 미국계 대체투자 전문 회사인 오크트리캐피털매니지먼트에 정비 부문을 735억 원에 매각하기도 했다.

도이치오토월드에 투자한 오크트리는 가치 투자로 이름 높은 하워드 마스크(Howard Marks) 회장이 경영하는 글로벌 대체 투자 전문사다. 전 세계 13개국의 900명 이상 전문가들이 함께하고 있으며, 올해 반기 말 기준 총 운용자산(AUM)이 1,220억 달러(한화 약 136조 원)에 달할 정도다.

2020년 상반기 완공 예정인 도이치오토월드는 약 1만 2000대를 동 시에 전시할 수 있는 엄청난 규모를 자랑한다.

기존의 자동차 매매단지는 중고차 매매 목적 위주로 구성 됐지만 도이치오토월드는 신차 및 중고차 전시장, 판금·도장을 포함한 AS센터, 중고차 경매장 등의 각종 자동차관련 시설과 F&B, 키즈, 쇼핑, 및 어린이 공원 등을 복합적으로 조합했다. 자동차관련 원스톱 서비스는 물론 다양한 음식과 쇼핑이 가능한 패밀리형 복합문화공간이다.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수요가 크게 늘어나고 있는 A/S 및 정비 분야에서도 다양한 정비 시설 구축으로 원플레이스, 원스톱서비스가 가능해졌다.

인증중고차 제도를 도입한 도이치모터스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도이치오토월드에서 판매되는 차량에 대해서는 신규 인증시스템 및 보증프로그램이 결합된 인증중고차 판매도 활성화 할 계획이다. /100c@osen.co.kr

[사진] 자동차 멀티 플렉스 도이치 오토월드 조감도.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18-10-10 11:46
이전기사간편보기 다음기사간편보기

HOT NEWS

Oh! 모션

OSEN 포토 슬라이드

Live 실시간 속보

OSEN과 커피한잔

OSEN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