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육대' 엘리스 유경 "허벅지 근육 찢어졌지만…'제2의 성소' 영광" [직격인터뷰]

'아육대' 엘리스 유경 "허벅지 근육...
[OSEN=정지원 기자] '아육대' 리듬체조의 새로운 신성이 탄생했다. 우주소녀 성소를 잇는 리듬체조 강자, 엘리스...


[OSEN=정지원 기자] '아육대' 리듬체조의 새로운 신성이 탄생했다. 우주소녀 성소를 잇는 리듬체조 강자, 엘리스 유경이 바로 그 주인공. 데뷔 전 한국무용을 전공한 유경은 '아육대'에서 리본을 이용한 리듬체조로 최고점을 받아 내로라 하는 동료들을 꺾고 우승의 기쁨을 안았다.

허벅지 안쪽 근육이 찢어지는 부상에도 이 악물고 참으며 연습한 보람 있었다. 데뷔후 처음으로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른 것은 물론, 많은 이들의 관심 모아지고 있기 때문. 유경은 OSEN과의 인터뷰를 통해 '아육대' 리듬체조 우승 소감 및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다. 다음은 엘리스 유경과의 일문일답.

◆'아육대' 리듬체조에서 우승했다.
-'아육대' 첫 출전에 좋은 성적을 거두게 돼 감사하고 기쁘다. 3주간 하나부터 열까지 알려준 리듬체조 선생님과 코치님께 감사드린다는 말씀 꼭 전해드리고 싶다. 체육관 안에서 짧지 않은 시간 기다려주고 모니터해준 매니저님, 옆에서 항상 응원해준 엘리스 멤버들에게 고맙다.

◆준비 기간은 얼마나 걸렸나.
-리듬체조 종목 참가자 중 가장 늦게 합류했다. 매일 체육관에 나가서 3주 정도 연습했다.

◆준비 과정에서 가장 힘들었던 건?
-부상이 있어서 몸도 많이 지치고 힘들었다. 가장 힘들었던 건 리본을 이용한 난이도 있는 동작이 내 마음과 같이 안 됐을 때다.

◆정확히 어떤 부상이었나.
-허벅지 안쪽 근육이 찢어졌었다. '측전'이라 불리는 옆돌기를 하다보면 다리를 찢어야 하는데, 하루에도 몇십번 씩 수구를 이용한 동작을 반복하다보니 허벅지 안쪽 근육이 찢어졌던 것 같다. 영광의 부상이라 생각한다.


◆우승 당시 눈물을 쏟았는데, 눈물의 의미는?
-정확한 의미는 나도 잘 모르겠다. 아무래도 그동안 연습과정을 선수들끼리 가장 잘 알기 때문에 울컥했던 것 같다. 금메달이라는 좋은 성적을 거두게 돼 너무 감사했다.

◆'제2의 성소'라는 반응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
-성소 선배님이 리듬체조로 정말 유명한데 그런 수식어를 붙여줘서 감사하고 영광이다. 앞으로는 엘리스 유경으로서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다.

◆가족, 팬, 친구, 멤버들의 반응이 컸을텐데, 가장 기억에 남는 반응은 뭐가 있었나.
-가족과 거실에 모여 함께 '아육대'를 시청했다. 데뷔 이후 첫 실시간 검색어 1위를 하게 돼 부모님이 정말 좋아하셨다. 아빠는 동영상도 찍고 캡처도 했다.

◆'아육대' MC들로부터 '전국체전 클래스'라는 평가를 받았는데, 촬영 당시 저런 평가를 받았던 걸 알고 있었나.
-촬영 당시엔 많은 사람들이 모여있어서 평가 내용을 거의 듣지 못했다. 그래서 결과가 나오기까지 너무 너무 떨렸다.


◆또 다시 '아육대' 리듬체조 러브콜이 온다면 언제든 OK인가?
-네! 다음 번에는 리본 말고 다른 수구를 이용해 새로운 도전을 하고 싶다.

◆리체 1위 후 반응, 데뷔 후 가장 뜨거운 반응일텐데 기분이 어떤가.
-다들 많이 축하해줘서 정말 감사했다. '아육대'를 보며 다시 한 번 더 울컥했다. 부모님이 행복해하셔서 기분이 너무 좋았다.

◆이후 출연하고 싶은 예능이 있다면?
-'아는형님'을 정말 좋아한다. 어느 예능이든 불러만 준다면 그동안 못보여드렸던 모습과 매력을 다 보여드리겠다.

◆향후 엘리스의 활동은 어떻게 진행되나.
-10월 'K팝스타'에 출연한 엘리스 멤버 소희가 솔로로 출격한다.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 엘리스 역시 꾸준한 활동으로 여러분을 찾아뵐테니 기대해달라.

◆마지막으로 응원해준 팬들에게 한마디.
-고맙고 또 고맙다. 말로는 다 표현 못하지만 항상 옆에 있어줘서 너무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앞으로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리는 엘리스 유경이 되도록 노력할테니 예쁘게 지켜봐줬으면 좋겠다.

/jeewonjeong@osen.co.kr

[사진] 엘리스 인스타그램, MBC '아육대' 방송화면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18-09-26 11:25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