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자협회, 창립 54주년 기념식 개최

한국기자협회, 창립 54주년 기념식 개최
[OSEN=손찬익 기자] 한국기자협회(회장 정규성)는 17일 오전 11시 서울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창립...



[OSEN=손찬익 기자] 한국기자협회(회장 정규성)는 17일 오전 11시 서울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창립 54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MBC 김수진 기자의 사회로 진행된 창립기념식에는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염태영 수원시장, 민병욱 한국언론진흥재단 이사장, 이병규 한국신문협회 회장, 김환균 전국언론노동조합 위원장, 박승희 관훈클럽 총무, 김균미 한국여기자협회 회장을 비롯해 기자협회 고문, 감사, 부회장, 시도협회장과 회원 등 150여명의 내외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를 주최한 한국기자협회 정규성 회장은 환영 인사를 통해 "1964년 8월 17일 군사 정권의 비민주적 악법 철폐를 계기로 창립된 한국기자협회가 올해로 54주년을 맞이했다"며 "선배들께서 만들어 놓은 단단한 초석 위에 언론자유와 회원들의 권익옹호를 위한 노력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정부를 대표해 참석한 문화체육관광부 도종환 장관은 축사에서 "정부는 언론인들의 긍지와 기자 정신을 존중할 것이며 공정하고 건강한 언론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최근 4247명의 기자들이 서명에 참여한 프레스센터 문제 해결책과 남북 화해와 협력의 시대적 흐름에 맞춰 남북 언론 교류를 위해 함께 고민하고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언론계를 대표해서는 한국신문협회 이병규 회장이 축사를 통해 "프레스센터 환수를 위해 4,300여 언론인들의 서명을 받아내는 놀라운 저력을 보여주었다"고 말했다. 한편 언론의 중요한 덕목 중 하나인 조화와 균형을 강조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한국기자협회가 언론의 공적 역할을 수행하는데 각별한 애정을 보내준 염태영 수원시장에 대한 감사패 전달식도 가졌다.

한국기자협회는 1964년 8월 17일 군사정부의 비민주적 악법인 언론윤리위원회법 저지를 위한 투쟁의 구심체로 출발해 언론자유수호, 기자 자질향상, 기자권익옹호, 조국의 평화통일, 국제교류 강화 등 5대 강령을 중심으로 언론계 내에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what@osen.co.kr

[사진] 한국기자협회 제공.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18-08-17 13:39
이전기사간편보기 다음기사간편보기

HOT NEWS

Oh! 모션

OSEN 포토 슬라이드

Live 실시간 속보

OSEN과 커피한잔

OSEN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