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영 폭풍 활약' GS칼텍스, IBK꺾고 4강 선착

'이소영 폭풍 활약' GS칼텍스, IBK꺾고 4강 선착


[OSEN=조형래 기자] 이소영의 폭풍활약 속에 GS칼텍스가 컵대회 4상에 진출했다.

GS칼텍스는 9일 충남 보령체육관에서 열린 '2018 보령-한국도로콩사컵 여자프로배구대회' A조 예선 최종전에서 IBK기업은행을 세트 스코어 3-1(26-24, 23-25, 25-17, 25-18)로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GS칼텍스는 예선 성적 2승1패를 마크하며 4강 티켓을 손에넣었다.

이날 GS칼텍스의 확실한 승리의 요인은 이소영의 폭풍 활약이었다. 이소영은 이날 26점을 쏟아부으면서 팀 공격을 이끌었다.

1세트 GS칼텍스는 듀스 접전을 벌였다. IBK기업은행은 2년 만에 코트로 복귀한 백목화가 공격을 이끌었고 GS칼텍스는 이소영이 1세트부터 공격 주도권을 잡았다. 그러나 이소영의 강약 조절, 그리고 세터 이고은과의 찰떡 호흡을 보이면서 1세트를 잡아냈다.

2세트를 허무하게 내준 GS칼텍스는 3세트부터 다시 정신을 차렸다. 이소영이 연속 서브 득점으로 주도권을 잡았고 표승주의 공격도 힘을 보탰다. 3세트를 간단하게 잡아낼 수 있었다.

4세트에는 초반 5-0의 파죽지세를 보였다. IBK기업은행이 맹렬하게 따라붙으면서 추격당하기도 했지만 이고은의 서브 득점 등으로 승부에 마침표를 찍었다.

올해 이고은과 이나연의 세터 1대1 트레이드를 단행한 바 있는 양 팀은 이날 세터들의 맞대결도 흥미진진했다. 하지만 이소영의 활약상이 더 눈부시게 만들었고, GS칼텍스가 승리를 거두면서 이고은과 공격진의 호흡에 좀 더 눈길이 가는 상황이 만들어졌다.

한편, 4강에 먼저 선착한 GS칼텍스는 B조 2위 팀과 오는 11일 결승 진출을 놓고 다툰다. /jhrae@osen.co.kr

[사진] KOVO 제공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18-08-09 18:25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