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미래의 별 나를 만나다', 10대를 위한 '진짜' 진로 탐험서

신간 '미래의 별 나를 만나다', 10대를 위한...
[OSEN=최나영 기자] “10대가 직접 꿈의 멘토를 찾고 인터뷰해 만든 10대를 위한 진로 탐험서!”


[OSEN=최나영 기자] “10대가 직접 꿈의 멘토를 찾고 인터뷰해 만든 10대를 위한 진로 탐험서!”

인생의 멘토가 있다는 것은 참 행복한 일이다. 특히 현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멘토는 인생을 설계하는 청소년들에게 꿈을 찾을 수 있는 동기부여를 해주는 동시에 롤모델 역할을 하기에 더욱 큰 의미를 지닌다. 하지만 청소년이 현실에서 훌륭한 멘토를 찾고, 직접 만나기란 쉽지 않다. 드림리치에서는 그런 청소년을 위해 '미래의 별 나를 만나다'를 선보인다.

이 책은 어른들의 시각으로 유망한 직종을 제안해 만든 기존의 진로 관련 도서들과 달리, 기획 단계부터 리서치, 섭외, 인터뷰, 자료조사 등 도서 제작의 모든 과정에 학생들이 직접 참여해 만든 특별한 진로 가이드북이다.

프로야구 선수 이승엽, 웹툰 작가 주호민, 힙합뮤지션 타이거 JK, 패션 디자이너 황재근, 작가 조승연 등 책에 등장하는 15인의 멘토들은 진로에 한창 고민이 많은 중고등학교 학생 대상 1000명의 설문조사를 거쳐 선정된 쟁쟁한 인물들이다.

저자 권혁준(서울고등학교)군과 기자단으로 구성된 학생들이 이 멘토들에 대해 공부한 뒤 질문지를 작성하고 직접 만나 인터뷰를 했다. 멘토들의 학창 시절 이야기로 청소년 독자들에게 충분한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시작하는 인터뷰는 꿈을 향한 열정과 도전, 힘찬 용기를 선사한다. 또 자기 직업의 매력과 현실적으로 겪게 되는 어려움까지 깊이 있게 취재해 10대의 눈높이로 생생하게 전달한다.

15명의 롤모델에 대한 인터뷰마다 진로전문가 이랑 선생(한국고용정보원 연구원)이 각 직업에 대한 세세한 정보를 조목조목 짚어준다. 직업에 대한 다양한 항목의 전문적인 정보뿐 아니라 대학의 관련학과, 그 직업에 대해 꼭 알아둬야 할 내용을 꼼꼼히 안내하는 것은 물론, 미래 직업으로서의 가능성까지 타진함으로써 꿈이 없어 마음이 답답한 청소년들에게 명쾌한 미래 비전을 제시한다.

나는 누구인지, 정말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인지, 진짜로 원하는 게 무엇인지 찾고 있는 청소년들의 진로고민을 덜어줄 신간 '미래의 별 나를 만나다'를 통해 청소년 누구나 꿈을 찾고자 하는 열정을 발견함과 동시에 도전을 향한 용기와 따듯한 위로까지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저자 약력

이랑

한국고용정보원에서 국내외 직업세계 변화를 분석하고, 진로교육과 취업에 필요한 직업정보를 개발하고 있다. 학부 때는 심리학과 경제학을 공부했고, 산업인력개발학 전공으로 서울대에서 박사를 수료했다. '한겨레'에 ‘이랑의 미래직업탐방’, ‘꿈 찾는 직업이야기’를 연재하며 글쓰기를 시작해 '십대를 위한 직업콘서트', '이 직업의 하루가 궁금해요', '10대 우리들의 별을 만나다', '청소년을 위한 Q&A', '4차 산업 혁명 새로운 직업 이야기' 등을 출간했다.

권혁준

호기심이 많고 적극적인 성격으로 자신의 꿈을 찾아 더 많은 사람들을 만나길 바라는 청소년이다. 서울고 3학년에 재학 중이며 교내 신문기자, 전교 부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진로를 고민하는 친구들을 위해 ‘서울고를 빛낸 직업인 멘토를 만나다’라는 자율 동아리를 만들어 동문 선배님들을 인터뷰하고 이를 책자와 블로그에 소개하고 있다. 서울 잠원초등학교 전교회장, 신반포중학교 전교부회장 등 초등학교 때부터 꾸준히 임원을 맡고 있다. 저서로는 '10대, 우리들의 별을 만나다', '10대, 우리들의 별을 만나다 2(글로벌멘토편)', '10대, 우리들의 별을 만나다(초등학생 편)'이 있다. /nyc@osen.co.kr

[사진] 드림리치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18-08-01 16:46
이전기사간편보기 다음기사간편보기

Oh! 모션

Live 실시간 속보

OSEN 포토 슬라이드

HOT NEWS

OSEN과 커피한잔

OSEN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