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첫방 "조승우vs이동욱" '라이프' 천호진 죽음→보이지 않는 '싸움' 시작
OSEN 김수형 기자
발행 2018.07.24 00: 18

'라이프'에서 이동욱과 조승우의 묘한 긴장감이 첫방부터 안방극장을 제압했다.
23일 방송된 JTBC 월화 드라마 '라이프(연출 홍종찬, 임현욱,극본 이수연)'에서는 진우(이동욱 분)과 승효(조승우 분)의 보이지 않는 싸움의 시작을 알렸다. 
이날 응급실에서 환자들을 보살피던 예진우(이동욱 분)에게 사인 불명의 환자가 도착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사망시간이 1분 전이었던 것. 바로 원장 보훈이었다. 

세화(문소리 분)는 머리에 출혈을 입어 사망한 원장 보훈(천호진 분)을 보며 눈시울을 붉혔다. 경문(유재명 분) 역시 선배였던 보훈 앞에서 그를 지키며 고개를 숙여 눈물을 흘렸다. 알고보니 보훈의 사인은 추락사였다. 
진우는 보훈의 사망진단서를 작성했다. 자살과 타살 앞에서 괴로워했다. 이어 '추락사'라고 적었다. 노을(원진아 분)은 보훈이 어디서 그렇게 됐는지, 왜 하필 그랬을지 이상하다며 의문을 가졌다. 두 사람은 추락사가 아닌 느낌을 받았다. 
진우는 노을을 찾아갔고, 부원장 태상과 원장 보훈에 대해 말을 꺼냈다. 두 사람에게서 술 냄새가 났다고. 하지만 술 친구였을지 의문을 품었다. 이때 노을은 "두 분이 싸웠다"며 부원장과 원장이 싸우는 걸 들었다고 했다. 가만 안두겠다는 사람 집에서 그렇게 된 것이고, 본 사람도 부원장 태상일 뿐이라 했다. 이어 "진짜로 동료끼리 싸우고 그랬을까"라며 아닐 것이라 믿었다.  그러면서도, 경찰에게 말할지 고민했고, 진우의 눈빛도 흔들렸다. 
진우는 당직이 풀리자마자 형사를 찾아갔다. 형사는 옆집 사람이 목격자라고 했다. 보훈 혼자 나온 걸 봤다고. 심근경색으로 추락한 사인일 것이라 좁혀졌다. 취한 보훈이 부원장 집에서 2차를 즐겼다고. 이후 담배를 피러 옥상에 올라간 보훈이 추락했다고.  진우는 직접 현장을 찾아갔다.  혈흔이 남아있는 현장을 보곤 사건을 떠올렸다. 
옆 집 목격자를 찾아갔으나, 아무도 없었다. 이때, 태상의 움직임을 포착했고, 뒤를 따라갔다. 진우는 회의 때 성과급제를 반대하는 보훈의 의견에 불편한 표정을 짓던 태상을 떠올렸다. 
이때 부원장 태상이 왔고, 태상은 출근 전 보건복지부를 다녀왔다고 거짓말했다. 이어 지방으로 의사 인력파견 사업을 맺게 됐다며 소아 청소년과가 지목됐다. 말이 파견이지 퇴출되는 상황이었다. 진우는 출근 전 다시 한번 복지부를 다녀왔냐고 물었으나, 태상의 태도는 일관됐다. 
태상은 또 다시 의사들을 한 자리에 모였다. 학교 재단이 대기업에 팔렸다며 모두 불만을 털어놓았다. 세화는 태상을 대신해 말을 막았다. 이어 "시작에 불과하다"며 의견을 냈고, 그때 승효가 자리에 나타났다. 승효느 눈빛으로 자리에서 일어서있던 모든 의사들을 자리에 앉혔고, 이내 인사를 시작했다. 이어 승효는 "수술 얘기로 모인 거 아니냐"고 질문, 무슨 수술인지 물었다. 
승효는 "아픈 곳 살리는 수술, 인종, 종교, 사회적 지위 떠나서 환자를 살리겠단 의무로 모인 거 아니냐, 소외된 곳을 가서 돕고 싶단 걸로 알고 있다"며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ssu0818@osen.co.kr
[사진]'라이프' 방송화면 캡쳐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