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KT와 손잡고 ‘EQ’ 차량용 충전기 본격 공급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KT와 손잡고 ‘EQ’...
[OSEN=강희수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대표이사 사장 디미트리스 실라키스)가 국내 최대 통신 기업 KT와...


[OSEN=강희수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대표이사 사장 디미트리스 실라키스)가 국내 최대 통신 기업 KT와 손잡고 벤츠의 전기구동화 브랜드인 ‘EQ’ 차량용 충전기를 본격적으로 공급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19일, 전국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에 ‘EQ’ 차량용 충전기를 설치하고, 일반 판매도 시작한다고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와 KT는 지난 4월 전기차 충전기 개발과 관련한 사업 제휴 계약을 체결하고 메르세데스-벤츠 ‘EQ’ 차량을 위한 독자적 디자인의 충전기와 스탠드를 개발 완료했다. 충전 규격은 ‘완속 5핀(Type 1)’방식으로 메르세데스-벤츠 ‘EQ’ 차량 외에도 해당 방식을 사용하는 전기차는 모두 충전이 가능하다.

7월 현재, 72개의 충전기가 전국 메르세데스-벤츠 딜러십에 설치 완료 됐으며 메르세데스-벤츠 구매자들은 해당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에서 무료로 차량 충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EQ’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차량 구매자가 가정 내 충전기 설치를 원할 경우, KT - 메르세데스-벤츠 전문 상담 센터를 통해 설치 및 판매를 지원한다.

이달 말부터는 KT의 전기차 충전 관련 앱인 ‘차징메이트(Charging Mate)’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정보를 추가해 이용자들이 인근 전기차 충전소를 좀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KT 와 작년 커넥티드 카 서비스에 이어 이번 전기차 충전 사업을 진행했으며, 다각적인 추가 협력을 모색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KT와의 제휴로 지난해 10월 메르세데스-벤츠 전 커넥티드 차량을 국내 최초로 100% 4G LTE국내 통신망 기반으로 출시했다.

지난해 말부터는 KT의 네트워크와 클라우드를 통해 ‘온라인 업데이트’ 서비스를 시작해 서비스센터 방문 없이도 차량의 네비게이션 맵을 다운로드 받아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대표이사 사장은 “전기차를 이용함에 있어 충전 솔루션은 필수적인 요소로 KT와의 협업으로 국내 실정에 맞는 충전기를 개발하여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KT는 물론 우수한 기술을 가진 국내 기업과의 적극적이고 긴밀한 추가 제휴 및 협력 강화를 통해 현지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고객만족도 향상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100c@osen.co.kr

[사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EQ 차량용 충전기 및 스탠드.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18-07-19 10:18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