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지리아, 아이슬란드 2-0 꺾고 2위... 아르헨 D조 4위 추락

나이지리아, 아이슬란드 2-0 꺾고 2위......
[OSEN=우충원 기자] '슈퍼 이글스' 나이지리아가 짜릿한 승리로 16강 도전을 이어갔다.


[OSEN=우충원 기자] '슈퍼 이글스' 나이지리아가 짜릿한 승리로 16강 도전을 이어갔다.

나이지리아는 23일(한국시간) 러시아 볼고그라드 아레나에서 열린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D조 2차전 아이슬란드에 2-0의 승리를 거뒀다.

이날 승리로 나이지이라는 지난 1차전서 패배를 뒤로하고 승점 3점을 따내며 2위에 올랐다. 반면 1무 1패를 기록한 아이슬란드는 아르헨티나에서 득실에서 앞서 3위를 차지했다.
3-5-2 포미에션으로 이헤아나초와 무사를 투톱 공격진에 앞세운 나이지리아는 경기 초반부터 빠른 공격을 펼치며 기회를 엿봤다. 4-4-2 전술로 경기를 펼친 아이슬란드는 핀보가손과 보드바르손이 공격을 맡았다. 아이슬란드는 철저한 수비를 펼치면서 실점하지 않기 위해 노력했다.

전반서 골을 터트리지 못한 가운데 나이지리아는 후반 시작과 함께 골 맛을 봤다. 후반 시작하자마자 나이지리아는 모제스의 패스를 받은 무사가 침착한 오른발 슈팅으로 득점, 1-0으로 앞섰다. 철저하게 수비를 펼치려면 아이슬란드의 뒷공간을 파고들며 만들어 낸 골이었다.

설상가상 아이슬란드는 실점 과정에서 수비수 시구르드손이 부상을 당해 전력이 약화됐다.

나이지리아는 전방 공격수들이 활발하게 움직이며 아이슬란드를 압박했다. 역습외에는 방법이 없던 아이슬란드는 나이지리아에 공세를 허용하며 흔들렸다.

나이지이라는 후반 30분 빠른 스피드를 통해 공격을 펼치던 무사가 오른발 슈팅으로 득점, 2-0으로 달아났다.

아이슬란드는 후반 36분 VAR로 페널티킥을 얻어냈다. 반격의 발판이 될 것으로 믿었던 페널티킥을 실축한 아이슬란드는 사실상 경기를 내주고 말았다. 결국 나이지리아가 실점 없이 경기를 마무리, 승리의 주인공이 됐다. / 10bird@osen.co.kr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18-06-23 02:15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