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 스페인, 이에로 체제로 러시아 WC 도전
OSEN 우충원 기자
발행 2018.06.13 21: 51

스페인 레전드 페르난도 이에로(50)가 스페인 대표팀 감독으로 러시아 월드컵에 나서게 됐다.
스페인축구협회는 13일(이하 한국시간) 훌렌 로페테기 감독을 전격 경질했으며 이에로 감독이 부임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에로는 현역 시절 비야돌리드, 레알 마드리드(이상 스페인), 알 라얀(카타르), 볼턴 원더러스(잉글랜드)에서 활약했다. 주포지션은 센터백으로 레알 마드리드와 스페인 대표팀에서 주장 완장을 차고 전성기를 보냈다.

수비수였지만 공격수 못지 않은 득점 본능을 발휘했으며 프리메라리가 통산 460경기에 출장해 103골을 넣었다.
이에로는 2017년 6월까지 레알 오비에도 감독을 맡았으며 2017년 11월부턴 스페인 A대표팀 스포츠 디렉터로 일해 왔다.
스페인 축구협회는 13일 열린 기자회견에서 "우리는 로페테기 감독을 경질하기로 결정했다. 스페인은 감독 없이 월드컵에 나선다"라며 로페테기의 경질을 알렸다. 로페테기는 기자회견 자리에 참석하지 않았다.
발빠르게 움직인 스페인 축구협회는 이에로 감독을 바로 선임했다. 이에로 감독의 스페인 감독 데뷔전은 오는 15일 포르투갈과 경기가 될 예정이다.  / 10bird@osen.co.kr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