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쎈 이슈] BTS→트와이스·소녀시대까지, 아이돌★ 의미있는 투표 독려[종합]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18.06.13 15: 59

아이돌 스타들의 6.13 지방선거 투표 인증이 이어지고 있다.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고 투표를 독려하는 움직임이다.
6.13 지방선거가 진행되는 13일 스타들의 SNS에는 각양각색의 방식으로 투표를 인증하는 사진들이 게재됐다. 팬덤이 큰 아이돌 스타들인 만큼 인증샷 공개로 투표 독려에 나서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것.
그룹 2PM 멤버 황찬성은 이날 자신의 SNS에 "투표했어요"라는 글과 함께 손등에 찍힌 도정을 담은 사진을 공개했다. 투표 독려를 위한 메시지이기도 해서 팬들에게 더 박수와 응원을 받고 있는 황찬성이다.

걸그룹 트와이스 멤버 나연과 채영, 다현도 투표 인증샷을 공개하며 독려에 나섰다. 트와이스 멤버들은 일본 콘서트를 마친 후 입국하자마자 투표장으로 향해 박수를 받고 있다. 편안한 차림으로 투표에 나선 세 사람은 "여러분도 소중한 한표 꼭 투표하세요"라고 덧붙이며 독려했다.
AOA 멤버 설현도 6.13 지방선거 투표 독력에 나서 응원을 받고 있다. 설현은 이날 오후 자신의 SNS에 "다들 투표 하셨을까요? 오늘 6시까지입니다. 613지방선거"라는 글을 게재했다. 또 AOA 멤버 지민도 SNS를 통해 도장 찍힌 손등 사진을 게재하며 투표에 참여했음을 인증하기도 했다.
보이그룹 B1A4 멤버 공찬도 투표 인증샷을 공개했다. 공찬은 공식 SNS에 인증 사진과 함께 "투표완료 아직 투표하지 못하신 분들은 오늘 오후 6시까지 투표하실 수 있습니다. 꼭 투표하세요"라는 글을 게재하며 팬들에게 투표에 참여하기를 당부했다.
걸그룹 소녀시대 멤버들도 투표에 참여, 인증샷을 공개했다. 효연은 이날 오전 자신의 SNS에 "우리가족 #투표인증 #인천 #송도"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오랜만에 근황을 전하면서, 특히 가족들도 투표에 참여했음을 함께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서현도 투표 인증샷을 공개하며 독력에 나섰다. 서현도 이날 SNS에 셀카를 공개하면서, "#613지방선거 투표완료. 우리 모두 소중한 한 표 행사합시다"라는 당부의 글을 덧붙였다. 수수한 차림의 서현은 투표 인증샷으로 근황을 전하고 있다.
가수 케이윌도 "오랜만에 인증이라는 걸 한 번 저도 합니다"라고 지방선거 투표 참여를 직접 인증했고,
걸그룹 EXID 멤버 하니도 이날 오후 자신의 SNS에 "투표합시다"라는 글과 함께 투표소를 방문한 모습을 담은 인증샷을 게재했다. 가수 보아도 이날 오후 자신의 SNS에 "투표 완료"라는 글과 함께 두 장의 인증 사진을 게재했다.
뿐만 아니라 인피니트 성열과 골든차일드, 가수 솔비 등도 투표 인증샷과 독려글을 함께 게재하며 당부를 잊지 않은 모습이다. 앞서 진행된 사진 투표 당시에도 보이그룹 방탄소년단과 위너, 슈퍼주니어, 가수 아이유, 위키미키, 아스트로 등이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며 투표 독려에 나선 바 있다. /seon@osen.cokr
[사진]SNS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