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 레알 마드리드, 로페테기 감독 선임

[공식발표] 레알 마드리드, 로페테기 감독 선임
[OSEN=우충원 기자] 지네딘 지단 감독의 후임은 훌렌 로페테기 감독이 맡게 됐다.



[OSEN=우충원 기자] 지네딘 지단 감독의 후임은 훌렌 로페테기 감독이 맡게 됐다.

레알 마드리드는 13일(한국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로페테기 감독이 2018 러시아 월드컵이 끝난 이후부터 레알 마드리드의 감독을 맡는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어 "로페테기 감독은 스페인 대표팀을 이끌고 월드컵에 출전하는 만큼 월드컵이 끝나면 레알 마드리드에 합류한다"고 발표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지네진 지단 감독이 2017-2018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 뒤 갑작스럽게 사퇴하며 새로운 지도자를 찾았다.

그동안 가장 많이 언급됐던 이는 토트넘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이었지만 팀에 잔류했다. 결국 레알 마드리드는 고심 끝에 로페테기 감독을 선택했다.

로페테기 감독은 레알 마드리드와 FC 바르셀로나 등에서 선수생활을 펼쳤고 지난 2016년 스페인 대표팀의 지휘봉을 잡았다. 특히 로페테기 감독은 스페인 연령별 대표팀 감독을 역임하며 크게 인정을 받고 있다. / 10bird@osen.co.kr

[사진] 홈페이지 캡처.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18-06-13 09:26
이전기사간편보기 다음기사간편보기

Oh! 모션

Live 실시간 속보

OSEN 포토 슬라이드

HOT NEWS

OSEN과 커피한잔

OSEN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