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톡톡] 방탄소년단, 또 빌보드 최초 기록.."팝송차트 유일한 2곡 히트"

[뮤직톡톡] 방탄소년단, 또 빌보드 최초...
[OSEN=박소영 기자] 방탄소년단의 'FAKE LOVE' 국내 활동은 끝났지만 빌보드에서의 영향력은 여전하다. 또다시...


[OSEN=박소영 기자] 방탄소년단의 'FAKE LOVE' 국내 활동은 끝났지만 빌보드에서의 영향력은 여전하다. 또다시 최초의 기록을 추가했다.

11일(현지 시각) 미국 유력 매체 빌보드는 "슈퍼스타 방탄소년단이 빌보드 팝송 라디오 에어플레이 차트에 멀티 히트곡을 올린 유일한 한국 그룹이 됐다"고 알렸다.

빌보드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지난달 18일 발표한 신곡 'FAKE LOVE'는 이 차트 38위로 뛰어올랐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1월 27일, 'MIC DROP'으로 25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 차트에서 K팝 노래가 순위에 오른 건 2012년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최초였다. 이를 방탄소년단이 'MIC DROP'으로 어깨를 나란히 했고 'FAKE LOVE'까지 차트인 하며 2곡을 히트시킨 유일한 K팝 그룹이 됐다.


방탄소년단은 이번 앨범 Love Yourself : Tear로 빌보드 200차트 1위를 거머쥐었고 'FAKE LOVE'로 핫100 차트 10위에 들었다. 두 메인차트를 동시에 점령하며 방탄소년단은 최초 최고의 역사를 썼다.

'넘사벽' 클래스를 입증한 방탄소년단은 지난 10일 SBS '인기가요'를 끝으로 'FAKE LOVE' 국내 활동을 마무리했다. 국내에서도 컴백과 동시에 모든 음악 방송 1위를 휩쓸며 12관왕으로 3주간 활동에 유종의 미를 거두었다.

오는 13일 데뷔 5주년을 맞이하는 이들은 한남동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2018 BTS PROM PARTY -RE;VIEW & PRE;VIEW-'를 열고 팬들을 만난다. 또한 하반기에는 서울을 시작으로 북미 및 유럽지역 11개 도시에서 'LOVE YOURSELF' 글로벌 투어를 개최한다.
/comet568@osen.co.kr

[사진] 빅히트, 빌보드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18-06-12 16:03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