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쎈 레터] "우연히 시청"..윤두준→이홍기, BJ 보겸·철구 논란에 튄 '불똥'(종합)

[Oh!쎈 레터] "우연히...
[OSEN=선미경 기자] 윤두준도, 이홍기도 때 아닌 논란이 참 불편하다. 우연히 시청한 인터넷 방송 BJ들이 논란에...


[OSEN=선미경 기자] 윤두준도, 이홍기도 때 아닌 논란이 참 불편하다. 우연히 시청한 인터넷 방송 BJ들이 논란에 휩싸이면서 이들에게 불똥이 떨어졌다. 해명을 해도 논란에 언급된 것만으로도 괴로울 두 사람이다.

최근 그룹 하이라이트 멤버 윤두준이 데이트 폭력 의혹이 있는 BJ 보겸의 채널을 구독 중인 것 아니냐는 의혹 때문에 곤혹스러운 상황에 놓인 바 있다. 이어 이번엔 밴드 FT아일랜드 멤버 이홍기가 경솔한 언행으로 논란을 빚는 BJ 철구의 방송을 시청한 것 때문에 논란이 됐다.

올해로 10년차 BJ인 철구는 경솔한 언행과 일부 과격한 진행은 논란의 대상이 된 바 있다. 특히 기초수급자 비하 발언과 5·18 민주화운동을 비하한 발언은 수차례 비난받았다. 이홍기가 BJ철구의 인터넷 방송을 시청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일부 네티즌이 이에 대한 입장을 밝히라고 나선 것.

이에 이홍기는 21일 오후 자신의 SNS에 "아이 진짜 사람 미치게 하네. 니들이 지금 극혐하는 그런 짓을 할 때 본거 아니고 우연히 아침에 이것저것 보다가 본거야. 뭐 나한테 이번 일로 정이 떨어졌네 어쩌네? 날 잘 알면 그런 사람이 아니라는 걸 알 텐데 무슨 해명을 하라고 난리네. 뭐 떨어진 정이야 어쩔 수 없다만, 난 그런 거 아니야 더 이상 이 주제로 얘기하지말자"라는 글을 게재하며 자신의 입장을 표명했다.

이홍기에 앞서 지난 20에는 윤두준이 BJ보겸 채널 구독과 관련한 입장을 밝힌 바 있다. BJ보겸은 219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인기 BJ 겸 유튜브 크리에터로 활발하게 활동 중이지만, 지난 2016년 데이트 폭력 의혹으로 논란이 된 바 있다.

이에 대해서 윤두준은 "저는 해당 유튜버의 영상을 구독한 적이 없으며 안 본지 1년도 넘었습니다. 당시에 제가 좋아하는 원피스에 대한 분석글과 오버워치를 좋아하다 보니 피드에 추천이 떠서 관련 영상을 몇 번 본 게 전부"라고 해명했다.

윤두준은 또 최근에 일어난 사건들에 대해서는 전혀 알고 있지 못했으며 걱정하신 그런 부분에 대해선 오늘 처음, 댓글이나 팬분들의 글 때문에 알게 된 사실입니다. 무슨 걱정 하시는지, 어떤 점에 대해 염려하시는지 잘 알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 신중히 행동하겠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윤두준과 함께 틴탑 니엘도 사과에 나섰다. 니엘이 앞서 BJ보겸과 전화통화 중 "하이라이트의 윤두준도 형 팬이라고 전해달라더라"라고 윤두준에 대해 언급했었기 때문. 니엘은 "작년에 저희 앨범이 나오고 게임방송 중 통화를 하게 되었고 통화하는 과정에서 저와 마찬가지로 게임을 좋아하는 아이돌 선후배님들이 있고 서로 게임이나 유튜브 영상에 대해서도 얘기를 했던 기억이 있어서 여기에 대해서도 언급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제 경솔한 말 때문에 윤두준 선배님께 피해를 드린 부분,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때 아닌 논란으로 곤혹을 치른 이홍기와 윤두준, 그리고 니엘. 결국 직접 해명에 나서면서 해프닝으로 마무리되는 모습이다.


다음은 이홍기의 입장 전문

아이 진짜 사람 미치게하네
니들이 지금 극혐하는 그런짓을 할 때 본거 아니고 우연히 아침에 이것저것 보다가 본거야
뭐 나한테 이번 일로 정이 떨어졌네 어쩌네??
날 잘 알면 그런사람이 아니라는 걸 알 텐데 무슨 해명을 하라고 난리네
뭐 떨어진 정이야 어쩔 수 없다만
난 그런거 아니야 더 이상 이 주제로 얘기하지말자

다음은 윤두준의 입장 전문

먼저, 걱정해주신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댓글들을 보고 무슨 일인가 싶어서 이것저것 찾아보고 사태의 심각성을 깨닫고 이 글을 쓰게 됐습니다. 저는 해당 유투버의 영상을 구독한 적이 없으며 안본지 1년도 넘었습니다. 당시에 제가 좋아하는 원피스에 대한 분석글과 오버워치를 좋아하다 보니 피드에 추천이 떠서 관련 영상을 몇 번 본 게 전부입니다. 또한 최근에 일어난 사건들에 대해서는 전혀 알고 있지 못했으며 걱정하신 그런 부분에 대해선 오늘 처음, 댓글이나 팬분들의 글 때문에 알게 된 사실입니다. 무슨 걱정 하시는지, 어떤 점에 대해 염려하시는지 잘 알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 신중히 행동하겠습니다.

다음은 니엘의 입장 전문

틴탑의 니엘입니다. 스케줄이 끝난 후 상황을 파악하고 이제 서야 여러분께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해당 BJ분은 앨범 프로모션 차 방송을 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작년에 저희 앨범이 나오고 게임방송 중 통화를 하게 되었고 통화하는 과정에서 저와 마찬가지로 게임을 좋아하는 아이돌 선후배님들이 있고 서로 게임이나 유튜브 영상에 대해서도 얘기를 했던 기억이 있어서 여기에 대해서도 언급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제 경솔한 말 때문에 윤두준 선배님께 피해를 드린 부분,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당시에 논란이 된 부분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했지만 오늘을 계기로 자세히 파악하게 되었고 팬 여러분들께서 걱정하시지 않도록 앞으로 모든 일에 좀 더 신중하고 조심하는 니엘이 되겠습니다. /seon@osen.co.kr

[사진]OSEN DB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18-05-21 19:50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