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승래 의원, "아시안게임, e스포츠 선수들 출전 해결책 마련해야" 촉구

조승래 의원, "아시안게임, e스포츠 선수들 출전...
이런 상황에서 조승래 의원이 주무 기관인 대한체육회와 문화체육관광부에 2018 아시안게임 대표 선발에 관련한 성명문을...

[OSEN=고용준 기자] 예상했던 대로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서 e스포츠가 시범종목으로 채택됐다. 이제 문제는 선수들의 출전여부. 현재 상황은 대표팀 구성은 고사하고 출전 여부조차 가늠이 되지 않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조승래 의원이 주무 기관인 대한체육회와 문화체육관광부에 2018 아시안게임 대표 선발에 관련한 성명문을 발표했다.

조승래 의원은 "2018 아시안 게임에 e스포츠가 시범종목으로 채택된 것은 e스포츠 종주국이자 전세계적인 실력을 보유하고 있는 대한민국으로서 매우 반가운 소식"이라며 "그러나 정작 우리나라에서는 아직까지도 e스포츠 선수들의 출전 여부가 불투명한 상태"라며 "지난해 e스포츠협회가 대한체육회의 회원종목단체 지위를 상실하면서 우리나라 e스포츠 선수들이 아시안게임에 출전할 수 없을지도 모른다는 우려가 계속되어 왔다. 본 의원도 지난해 국정감사부터 대한체육회에 e스포츠 선수들의 아시안게임 출전방안을 모색해 달라고 요청해 왔다. 그러나 6개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해결책은 나오지 않고 있다"라고 현 상황을 정리했다.

이어 조의원은 "아시안게임은 100일도 채 남지 않은 상황"이라며 "e스포츠 선수들은 물론, 게임을 사랑하는 모든 국민들은 이러한 상황을 답답하고 안타까운 심정으로 바라보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e스포츠 종주국임에도 부정적인 인식으로 인해 스포츠로 인정받지 못하는 현실도 꼬집었다.

"e스포츠가 국제 경기에서 시범종목으로 채택됨으로 인해 e스포츠가 전 세계적인 정식 스포츠로 인정받을 수 있는 기회가 열렸다. 그럼에도 정작 e스포츠 종주국인 대한민국에서 행정적인 절차와 규제에 가로막혀 국가대표조차 출전시키지 못한다면, 이는 역사 앞에 크나큰 과오를 저지르는 것이다. 이에 주무 기관인 대한체육회와 문화체육관광부에 강력하게 요구한다. 더 이상 해당 문제를 방치하지 말고 전향적인 해결책을 마련하라."

마지막으로 조 의원은 "더 이상 지체할 시간이 없다. 우리의 자랑스러운 선수들이 태극마크를 달고 전세계에 e스포츠 종주국의 위상을 알릴 수 있도록 하루 빨리 대안을 마련할 것을 거듭 촉구한다"고 주무 기관인 대한체육회와 문화관광부에 문제 해결을 요청했다. / scrapper@osen.co.kr

[사진] 조승래 의원실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18-05-14 17:24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