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클리오’ 공식 출시, 젠(ZEN) 1,990만원-인텐스(INTENS) 2,320만원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8.05.14 15: 47

 프랑스 르노(Renault)의 ‘클리오(CLIO)’가 14일 공식 출시 됐다. 르노삼성자동차 전국 지점과 마이크로 사이트에서 계약이 가능해졌다. 
젠(ZEN)과 인텐스(INTENS)의 2가지 트림으로 출시 됐고, 젠(ZEN) 트림 1,990만 원, 인텐스(INTENS) 트림 2,320만 원이다.
LED PURE VISION 헤드램프와 3D 타입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보스(BOSE)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스마트 커넥트Ⅱ(T맵, 이지파킹, 스마트폰 풀미러링), 후방카메라, 전방 경보장치 같은 편의사양이 인텐스 트림에 기본으로 장착 돼 있다. 

무엇보다 디자인 경쟁력이 뛰어나다. 클리오는 르노의 디자인 철학 ‘따뜻함’, ‘감각적’, ‘심플’을 잘 담아낸 모델로 평가 되고 있다. C자형 주간 주행등이 르노 브랜드임을 확실히 보여주는 가운데, 루프에서부터 리어 스포일러, C-필러 에어블레이드 및 리어램프가 공기저항을 감안해 설계 됐다.
전면부 범퍼 하단에는 액티브 그릴 셔터가 달려 있다. 엔진의 동력성능을 최적화 할 수 있도록 엔진 적정온도를 유지하면서 고행 주행 시의 안정성을 높여주는 구실을 한다.
정밀한 조향 감각을 중요시하는 유럽형 스티어링 시스템과 서스펜션 세팅이 기민한 차체 거동을 가능하게 해준다. 
클리오에는 1.5L 디젤엔진과 독일 게트락 6단 DCT가 조합 돼 17.7Km/l의 연비를 보인다. 5세대 1.5 dCi 디젤 엔진은 르노의 F1 기술과 디젤 엔진 노하우가 축적 돼 연비는 높아지고 엔진 소음과 진동은 줄었다. 독일 게트락 6단 DCT 자동 변속 시스템은 부드러우면서 즉각적인 응답성이 강점이다.
2열 등받이 6:4 폴딩 기능으로 상황에 따른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며, 300L에 달하는 트렁크 공간은 2열을 모두 접었을 때 최대 1,146L까지 확장된다. 
멀티미디어 시스템은 업그레이드된 ‘스마트 커넥트 Ⅱ’가 달렸다. 7인치의 터치스크린이 내비게이션과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수행한다. 
클리오는 최초 출시 이후 전세계에서 약 1400만대 이상 판매 된 월드베스트셀링카다. /100c@osen.co.kr
[사진] 르노 클리오.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