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야구존, 직장인 위한 ‘스크린야구 페스티벌’ 연다
OSEN 이균재 기자
발행 2018.05.03 11: 06

스크린야구 브랜드 리얼야구존(대표 이승진)은 직장인 고객들을 위한 스크린야구 대회인 ‘하이트 엑스트라콜드배 리얼배틀 직장인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매년 스크린야구 업계 최대 규모로 진행했던 리얼야구존의 스크린야구 전국대회 ‘리얼배틀’은 작년 말 ‘리얼배틀 대학리그전 in SEOUL’을 시작으로 세분화 되었으며, 올해의 리얼야구존 스크린야구 전국대회는 우선 ‘직장인’들만을 위한 ‘스크린야구 축제’의 느낌으로 진행하는 것으로 결정됐다.
리얼야구존 대회운영 관계자는 “기존 ‘리얼배틀’은 상금 규모는 컸지만, 우승팀과 준우승팀 등 일부 참가자들에게만 상금 혜택이 돌아가 아쉬웠던 것이 사실”이라며 “대회 컨셉을 바꾸고 세분화해서 올해 첫 스크린야구 대회를 ‘직장인들을 위한 축제’ 컨셉으로 준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참가하신 분들이 최대한 많은 혜택을 받고 응원하러 온 분들도 대회장에서 스크린야구 페스티벌 그 자체를 즐기실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며, 스크린야구 붐을 다시 끌어올리는 실험적인 대회로 추진해 볼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리얼야구존의 스크린야구대회 ‘리얼배틀 직장인 페스티벌’은 그동안 리얼야구존이나 동종업계에서 진행했던 일반적인 스크린야구대회와는 색깔이 좀 다르다.
먼저, 대회의 컨셉에 맞게 ‘직장인’들만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꼭 같은 직장이어야 참가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국민연금가입이 증명되는 직장인들이라면 누구나 팀 구성 및 지원이 가능하다. 단, 고등학교 이상에서의 ‘야구선수’ 출신은 참가가 제한된다. 3인 1팀이 기준이지만, 후보 인원을 감안해 총 5명까지 접수할 수 있다. 참가비는 팀당 3만 원이다. 대회 진행과 관련한 모든 게임비와 식음료비는 별도로 들지 않는다. 참가 접수는 5월 31일까지이며, 지역대표 선발전은 6월부터 진행한다.
대회의 운영 효율성과 축제 컨셉을 위해 예선 참가팀을 선착순으로 제한한다. 7월 7일로 확정된 리얼야구존 서울 직영점 결승전에 입성할 수 있는 티켓은 불과 8장. 전국 4개로 나뉘어 진행되는 예선 32강 경기를 통해 선발된 8개의 최종 본선 진출팀들이 결승전에 참가할 수 있다.
본선 진출팀은 리얼야구존의 공식 홍보 모델인 3명의 ‘리야걸’ 구단에 배치되어 결승 토너먼트 경기가 치러진다. 전현직 치어리더들과 모델로 구성된 ‘리야걸’들은 이번 대회 결승전에서 소속팀들의 구단주 겸 치어리더로 활동하며 소속팀을 우승으로 이끌기 위해 경쟁 구도를 펼칠 예정이라 주목된다.
기존 우승과 준우승팀에만 편중된 상금이 결승진출 8팀 모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배분된다.우승팀은 상금 500만 원과 항공권, 준우승팀은 상금 300만 원과 항공권을 받게 되며, 4강팀 및 8강팀도 각각 100만 원, 50만 원의 상금을 받는다. 개인 부문 시상과 대회 현장 시상을 위해 전자제품 및 항공권, 야구용품 등이 푸짐하게 마련될 예정이다.
본선 및 결승전이 열리는대회 장소인 리얼야구존 서울 가산디지털단지 직영점은 결승전 당일, 클럽파티 혹은 페스티벌 느낌이 물씬 느껴지게 꾸며질 예정이며, 대회 장소 안의 모든 식음료는 무료 제공된다. 결승전 참가팀들은 대회 참가자 이외에도 본인의 친구나 직장동료, 혹은 가족들을 결승전 장소에 초청할 수 있다.
이승진 리얼야구존 대표는“스크린야구 리얼야구존의 주 고객층인 직장인 여러분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스크린야구의 재미를 널리 알린다는 목적을 가지고 이번 대회를 준비했다”며 “일반적인 야구대회의 경쟁구도에서 벗어나 스크린야구의 재미 그 자체에 포커스를 맞춰서 실험적으로 진행되는 대회이기 때문에 여러가지로 의미가 클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트 엑스트라콜드배 리얼배틀 직장인 페스티벌’은 하이트 엑스트라콜드가 후원하며, 펩시코리아의 게토레이, 티웨이항공이 협찬한다. 스포츠케이블 방송사인 SPOTV는 이번 대회의 전반적인 내용을 중계하는 주관방송사로 나선다. 대회에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리얼야구존 홈페이지의 대회 안내를 참고하면 되며, 참가 신청은 참가팀 접수 공식 페이지를 통해서만 가능하다./dolyng@osen.co.kr
[사진] 리얼야구존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