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맵에서 음성으로 문자 보낸다...‘T맵x누구’, ‘음성 문자 수∙발신’ 기능 추가

T맵에서 음성으로 문자 보낸다...‘T맵x누구’,...
[OSEN=강희수 기자] ‘T맵(T map)’에서 음성으로 문자메시지를 보낼 수 있게 됐다....


[OSEN=강희수 기자] ‘T맵(T map)’에서 음성으로 문자메시지를 보낼 수 있게 됐다. 음성으로 목적지 검색 같은 일부 기능을 수행했던 T맵 AI 플랫폼 ‘누구(NUGU)’에 음성 문자메시지 수∙발신 기능이 추가 된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은 1일, 국내 최초로 모바일 내비게이션에 AI를 접목시킨 ‘T맵x누구’에 ‘음성 문자 수∙발신’ 기능을 새롭게 도입(T맵 6.2버전 업데이트)했다고 발표했다. SK텔레콤은 지난 1월 음성 기반 전화 수·발신, 주행 중 경로변경, 위치 공유 등의 기능을 ‘T맵x누구’에 적용한 바 있다.

‘음성 문자 수∙발신’ 기능은 스마트폰 화면 터치나 별도의 조작 없이 “아리아, [받는 사람]에게 [내용] 문자 보내줘”라고 말하면 된다. “아리아, 문자 보내줘”, “아리아, [받는 사람]에게 문자 보내줘”, “아리야, [내용] 문자 보내줘”라고 말해도 [받는 사람]이나 [내용]을 확인하는 절차를 거쳐 문자를 보낼 수 있다.

문자 수신은 받은 문자 내용을 음성으로 읽어 준다. 해당 기능은 문자 수신 시 “아리아, 문자 읽어줘”라고 말하면, ‘T맵x누구’로부터 ‘[보낸 사람]의 문자에요, [문자 내용]’, ‘[T맵 실행 중 받은] [몇]개의 문자가 있어요’(복수 문자 수신 시) 등의 답을 들을 수 있다.

또한, 수신문자를 듣는 도중 발신자에게 전화를 걸 수 있으며, 여러 개의 문자를 들을 경우 ‘이전’ 혹은 ‘다음’ 등의 명령어로 특정 문자를 선택할 수 있다. 광고 문자는 ‘광고문자에요’라고만 읽는다.

SK텔레콤은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음성인식 반응속도를 기존 대비 30% 이상 개선했다고 한다.

‘음성 문자 수∙발신’ 기능 추가를 위한 T맵 업데이트는 안드로이드 운영 체계 기반의 ‘플레이스토어’와 ‘원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100c@osen.co.kr

[사진] SK텔레콤 제공.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18-05-01 09:00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