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커머스 쇼핑 SK스토아, 2021년까지 취급고 2조 목표

T커머스 쇼핑 SK스토아, 2021년까지 취급고...
[OSEN=강희수 기자] T커머스 쇼핑업체인 SK스토아(대표 윤석암)가 18일 오후 서울 상암동 본사에서 업계 최대...


[OSEN=강희수 기자] T커머스 쇼핑업체인 SK스토아(대표 윤석암)가 18일 오후 서울 상암동 본사에서 업계 최대 규모의 자체 제작시설인 ‘미디어 센터’ 오픈식을 갖고 국내 최고의 커머스 플랫폼 도약계획을 발표했다.

SK스토아는 빅데이터에 기반한 인공지능 상품 추천 방식을 채택한다고 이날 오픈식에서 밝혔다. AR·VR 기반의 입체적 쇼핑경험 제공 등 테그리더십(Tech Leadership) 기반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5G 네트워크와 연계한 대화형 쇼핑 환경을 마련하는 한편, 블록체인 기반의 인증/거래 서비스를 도입하고 홈 IoT 쇼핑채널을 확장할 방침이다.

SK스토아는 또한 ‘사회적 가치(SV, Social Value)’ 실현을 통해 중소기업, 사회적기업 등을 육성하고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의 기틀을 마련하기로 했다. 구입하는 상품에 가치를 부여하는 콘셉트인 ‘착한쇼핑’을 내세워 새로운 쇼핑 방송의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SK스토아는 지난 3월 SK가 설립한 사회적기업인 행복나래가 후원하는 또 다른 사회적기업, 블루인더스의 ‘황사마스크’ 방송을 성공적으로 마친 바 있다.

SK스토아는 또한 SK그룹의 ICT 계열사 간 시너지를 통해 그룹 내 차별화된 미디어커머스 윈도(Window)로 성장한다는 계획이다. 빅데이터를 활용한 ‘Advanced Curator, Social Value Creator’로 도약해 2021년까지 취급고 2조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도 설정했다.


SK스토아의 자체 제작시설인 미디어센터는 저전력, 친환경 설계 기반의 총 6,436㎡ 규모로 A·B스튜디오, 사전제작전용 스튜디오, 모바일 스튜디오 및 부대시설 등으로 구성 됐다.

각 스튜디오는 패션, 생활, 주방, 식품, 여행, 가전 등 다양한 상품군에 특화된 촬영환경을 제공하며, 특히 사전제작전용 스튜디오는 AR·VR 기반의 입체적인 쇼핑경험 제공이 가능한 ‘360°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SK스토아는 미디어 센터 오픈을 기념해 이달 말까지 총 2억 6000만원 상당의 감사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구매자들 중 1명을 추첨해 ‘BMW 520d 스포츠’를 증정한다. /100c@osen.co.kr

[사진] SK스토아 제공.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18-04-18 16:22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