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책] '에튜드 감성교육', 연기예술의 일상적 접근

[새책] '에튜드 감성교육', 연기예술의 일상적 접근
[OSEN=강희수 기자] 러시아연기예술연구소에서 ‘연기예술의 일상적 접근’을 목표로 한 첫 번째...


[OSEN=강희수 기자] 러시아연기예술연구소에서 ‘연기예술의 일상적 접근’을 목표로 한 첫 번째 프로젝트로 '에튜드 감성교육'을 출간한다.

저자로 표기 된 장우현은 러시아연기예술연구소 대표인데, 러시아 슈킨연극대를 졸업하고 국내외에서 다수의 뮤지컬 및 연극에 출연한 러시아 연기예술 전문가다.

에튜드는 러시아 문화예술에서 예술적 감성을 행동으로 끌어내기 위한 도구를 일컫는다. '에튜드 감성교육'은 현장에서 아이들을 지도하는 교사 뿐만 아니라 부모들도 쉽게 읽고 터득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 됐다. 내용은 아이들의 사회성과 타인과의 감성적 교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것들이다.

책은 에튜드의 8가지 요소의 조화를 위한 구체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 돼 있으며, 책을 보고 쉽게 행동으로 따라할 수 있도록 49개의 활동모형을 담고 있다.

저자인 장우현 대표는 “러시아는 문화컨텐츠적 측면에서 다소 생소하게 들릴 수도 있지만, 도스토예프스키나 푸시킨 그리고 차이코프스키와 칸딘스키 등 우리가 잘 알고 있는 현대문학 및 예술의 거장들이 탄생한 곳이기도 하다. 러시아 연기예술은 정형화된 극적 구조 안에서 뿐만 아니라, 우리의 일상생활에서도 긴밀하게 연결되어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 수 있다. 러시아연기예술연구소는 향후 청소년 및 성인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개발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러시아연기예술소는 러시아연기예술을 활용하여 전문 연기예술인들은 물론 일반인들에도 유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또 최근에는 공연, 교육, 행사, 저술활동 이외에도 시낭독 영상을 제작해 러시아예술문화를 활용한 콘텐츠 개발에도 힘쓰고 있다. /100c@osen.co.kr

[사진] 에튜드 감성교육 이미지와 저자 장우현.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18-04-18 16:02
이전기사간편보기 다음기사간편보기

Oh! 모션

Live 실시간 속보

OSEN 포토 슬라이드

HOT NEWS

OSEN과 커피한잔

OSEN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