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언론, "손흥민, 亞 최고선수 1위"... 구자철 3위

英 언론, "손흥민, 亞 최고선수 1위"......
[OSEN=우충원 기자] 손흥민(토트넘)이 아시아 최고 선수에 이름을 올렸다.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도 3위를 차지했다.



[OSEN=우충원 기자] 손흥민(토트넘)이 아시아 최고 선수에 이름을 올렸다.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도 3위를 차지했다.

HITC는 15일(한국시간) 아시아 최고선수 7명을 선발했다. "재능 많은 아시아 선수"라고 설명한 HITC는 손흥민을 1위에 올려 놓았고 구자철은 3위에 놓았다.

그리고 나머지 선수들은 대부분 일본 선수들이었다. 2위 가가와 신지(도르트문트)를 바탕으로 애런 무이(허더스 필드, 호주)를 제외하고는 일본 선수들이었다.

HITC는 "아시아 최고 선수라는 사실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면서 "가가와 신지도 깊은 인상을 남기지 못했던 프리미어리그에서 손흥민은 확실히 성공을 거뒀다. 토트넘 공격수 중에서 가장 과소 평가 받고 있는 선수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그리고 "올 시즌 18골로 로멜루 루카쿠, 르로이 사네 등 보다 높은 경기력을 선보였다"고 평가했다.

구자철에 대해서는 "아우크스부르크 최고 선수"라며 "매끄러운 패스 능력과 좋은 볼 컨트롤 능력, 치명적인 장거리 슈팅을 가진 선수"라고 설명했다.


■ 아시아 최고 선수 TOP7

1. 손흥민(한국/토트넘)

2. 가가와 신지(일본/도르트문트)

3. 구자철(한국/아우크스부르크)

4. 애런 무이(호주/허더즈필드)

5. 고토쿠 사카이(일본/함부르크)

6. 요시노리 무토(일본/마인츠)

7. 오카자키 신지(일본/레스터)/ 10bird@oen.co.kr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18-04-16 07:41
이전기사간편보기 다음기사간편보기

Oh! 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