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펜슬 지원하는 9.7형 아이패드 공개, 43만원부터

애플 펜슬 지원하는 9.7형 아이패드 공개,...
[OSEN=강희수 기자] 애플이 애플 펜슬(Apple Pencil)을 지원하는 아이패드(iPad)를 43만 원부터...


[OSEN=강희수 기자] 애플이 애플 펜슬(Apple Pencil)을 지원하는 아이패드(iPad)를 43만 원부터 시작하는 가격에 내놓는다. 애플코리아는 28일 "애플 펜슬을 지원하고 뛰어난 성능을 갖추면서도 가격은 낮춘 새 제품을 공개한다"고 발표했다.

애플에 따르면 새로운 9.7형 아이패드와 펜슬은 아이디어를 스케치하고 손글씨 메모를 쓰는 것부터 스크린샷 마크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손가락 대신 더욱 정밀하고 섬세한 작업을 할 수 있다.

새로운 아이패드는 대형 레티나 디스플레이에 A10 퓨전 칩, 그리고 첨단 센서들을 장착했다. 배터리 수명도 개선 됐다.

9.7형 레티나 디스플레이는 화려한 디테일과 생생한 색상을 구현하고, 고해상도의 터치 센서를 장착해 애플 펜슬 지원이 가능하도록 했다. '아이패드 프로'에서 처음 도입된 애플 펜슬은 이미 다재다능한 도구로 자리잡았다.

애플 펜슬은 첨단 센서가 압력과 기울기를 측정해 '페이지' '넘버스' '키노트' 'MS오피스' 같은 앱에서 노트 필기는 물론 일러스트레이션 작업도 가능하다. 픽셀 단위의 정밀한 작업을 해 낼 수 있고, 지연성을 낮춰 즉각적 필기감을 느낄 수 있다. 팜 리젝션 기능은 손을 화면에 둔 채로 펜슬을 사용해도 작업에 방해가 되지 않는다.

애플이 설계한 A10 퓨전(Fusion) 칩에 데스크톱 수준의 64비트 아키텍처가 적용 돼 이전 9.7형 아이패드 대비 40% 빠른 CPU 및 50% 빠른 그래픽 성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끊김 없는 멀티태스킹 및 그래픽 집약적인 앱을 작동 시킬 수 있다.


전면과 후면의 카메라는 문서 스캔, 영화 촬영 및 페이스타임 통화에 적합한 우수한 저조도 성능과 HD 동영상 촬영 기능을 제공한다.

새로운 아이패드는 몰입감 높은 AR 경험을 위한 대형 뷰파인더 구실도 겸하게 된다. 레티나 디스플레이, 강력한 성능의 칩, 개선된 카메라를 비롯해 정확한 모션 트래킹을 위한 자이로스코프 및 가속도계를 포함한 첨단 센서들이 차세대 AR앱을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 됐다.

새로운 9.7형 iPad는 내구성과 이동성을 감안해 알루미늄 유니바디(unibody) 구조와 2배 빠른 이동통신 데이터 연결을 제공하는 초고속 무선 기능을 갖췄다.

운영체제인 iOS 11은 새 아이패드의 신규 기능들도 가능하게 한다. 도크(Dock)를 통해 어떤 화면에서든 자주 사용하는 앱과 문서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으며 스플릿 뷰(Split View) 및 슬라이드 오버(Slide Over)를 이용해 멀티태스킹도 더욱 편리하게 실행할 수 있다. 드래그 앤 드롭은 이미지, 텍스트 및 파일의 앱 간 이동을 손쉽게 했다.

새 아이패드는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및 새로운 골드 마감 색상으로 선보이며 32GB Wi-Fi 모델이 43만 원, 32GB Wi-Fi + Cellular 모델이 60만 원부터 시작한다. 별도로 구매해야 하는 애플 펜슬은 11만 9000원이다. 교육기관에서 구매할 경우에는 아이패드는 40만 원부터 시작하며 애플 펜슬은 10만 9000원이다.

iPad는 호주, 오스트리아, 벨기에, 캐나다, 중국, 체코 공화국, 덴마크, 핀란드, 프랑스, 독일, 홍콩, 헝가리, 아일랜드, 이탈리아, 일본, 룩셈부르크, 네덜란드, 뉴질랜드, 노르웨이, 폴란드, 포르투갈, 싱가포르, 스페인, 스웨덴, 스위스, 아랍에미리트 연방, 영국 및 미국 등 25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는 28일부터 주문 가능하며 다가오는 주말부터 배송 및 매장 판매가 시작된다.

인도, 러시아, 태국, 터키 및 기타 국가 및 지역에서는 4월부터, 우리나라는 5월에 구입 가능하다. /100c@osen.co.kr

[사진] 애플 제공.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18-03-28 07:47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