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1200만 달러 상당 '파라곤' 콘텐츠 무료 공개
OSEN 고용준 기자
발행 2018.03.20 13: 51

에픽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했던 하이엔드 액션 MOBA 게임 '파라곤'의 콘텐츠를 언리얼 엔진 4 이용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에픽게임즈는 20일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개최되고 있는 전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ame Developers Conference 2018(이하 GDC)’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번에 무료로 제공되는 '파라곤'의 콘텐츠는 금액으로 환산했을 때 약 1200만 달러(한화 약 127억) 상당의 비용을 들여 제작된 애셋들로, 언리얼 엔진 4 사용자들은 언리얼 엔진 마켓플레이스에서 ‘파라곤 팩’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아무런 조건 없이 자신의 프로젝트에 활용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는 이번 한 번으로 그치지 않고, 향후 몇 개월 내로 '파라곤' 콘텐츠를 추가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첫 번째로 제공되는 ‘파라곤 팩’에는 AAA급으로 제작된 20개의 '파라곤' 영웅들이 포함돼 있다. 언리얼 엔진 4 사용자들은 각 영웅들의 차별화된 개성을 가진 모든 스킨과 함께 베이스 메시와 수천 개의 텍스처, VFX와 애니메이션, 그리고 수백 개의 대사 사운드 큐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한국인 영웅 ‘신비’의 경우, 개발자들이 학습도 할 수 있고 필요에 따라 확장도 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가 함께 제공된다.
또한, ‘아고라’와 ‘모노리스’ 등 '파라곤'의 맵을 만드는 데 사용된 1500개 이상의 배경 애셋과 테스트용으로 준비된 샘플 레벨 역시 이번에 공개돼 이용할 수 있다. / scrapper@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