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L] '결정력 부재' 울산, 상하이에 0-1 패

[ACL] '결정력 부재' 울산, 상하이에 0-1 패
[OSEN=이인환 기자] 울산 현대가 홈에서 결정력 부재로 울었다.


[OSEN=이인환 기자] 울산 현대가 홈에서 결정력 부재로 울었다.

울산은 13일 오후 7시 울산문수경기장에서 열린 2018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F조 조별리그 4차전 상하이 상강전서 0-1로 패배했다.

울산은 앞선 3차전 원정서 상하이 원정에서 2-2 무승부를 거뒀다. 승리만 하면 조 선두로 올라설 수 있는 홈 경기에서 경길를 주도햇지만, 결정력 부재로 승리하지 못하며 아쉬움을 남겼다. 승점을 추가하지 못한 울산은 승점 5점(1승 2무 1패)으로 2위를 유지했으나, 이날 가와사키 프론탈레(일본)에게 1-0으로 승리한 멜버른 빅토리(호주)와 승점이 같아졌다.

리그 경기에서 과감한 로테이션을 사용한 울산은 이날 최정예 멤버로 나섰다. 김도훈 감독은 오르샤, 도요다, 김인성을 중심으로 공격에 나섰다. 최근 대표팀으로 복귀한 박주호 역시 중원에서 나섰다.

이날 울산은 전반부터 상대를 거칠게 몰아쳤다. 수비적으로 나서는 상하이를 상대로 맹공을 퍼부었다. 오르샤와 김인성을 앞세워 상하이의 측면을 지속적으로 공략했다.

울산은 전반 3분 도요다의 헤더 슛을 시작으로 파상공세를 이어갔다. 오르샤와 김인성, 도요다가 계속 슈팅을 날렸으나 결정력이 아쉬웠다. 상하이 역시 오스카와 헐크의 개인 능력을 살린 역습으로 울산을 위협했다.


상하이는 전반 30분 헐크가 파괴적인 돌파 이후 슈팅을 날렸으나 무산됐다. 오스카는 전반 37분 프리킥 상황에서 강력한 킥력을 날렸으나 크로스바를 맞췄다.

다시 반격에 나선 울산은 전반 39분 패스를 받은 김인성이 도요다에게 완벽한 득점 기회를 만들어 줬다. 하지만 도요다는 골키퍼와 일대일 상황에서 허공으로 슈팅을 날려 아쉬움을 남겼다.

울산은 전반이 끝나기 전까지 오르샤를 중심으로 일방적인 공격을 퍼부었다. 하지만 모두 마무리가 아쉬웠다. 결국 울산은 상대를 압도하고도 득점을 올리지 못하며 전반을 0-0으로 마무리했다.

울산과 달리 상하이는 단 한 번의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 후반 5분 헐크가 드리블 돌파를 시도했다. 박주호가 막으려고 했으나, 헐크가 힘으로 제압하며 치고 나갔다. 울산 수비진의 커버가 느려 중앙에 공간이 나오자, 헐크가 엘케손에게 패스를 시도했다. 패스를 받은 엘케손은 침착하게 마무리하며 상하이는 1-0으로 앞서가기 시작했다


울산 김도훈 감독은 후반 13분 도요타 대신 주니오, 후반 19분 한승규 대신 김승준을 투입하며 추격에 나섰다. 후반 25분 오르샤가 좋은 득점 기회를 잡았으나 다시 한 번 빗나갔다.

앞서 있는 상황서 상하이는 라인을 내리고 수비적인 운영에 나섰다. 상하이는 거친 반칙과 태클로 울산의 흐름을 저지했다.

울산은 최선을 다해 공격에 나섰지만, 제대로 찬스를 살리지 못했다. 시간이 지나가면 갈수록 울산 선수들에게 조급함이 보였다. 흐름이 끊기며 집중력이 내려가며 잦은 실수로 공격을 이어가지 못했다.

오히려 경기 막판 상하이가 역습으로 나섰다. 헐크가 재빠르게 역습으로 나서 수 차례 엘케손에게 좋은 기회를 만들어 주기도 했다. 결국 경기가 그대로 마무리되며 울산의 0-1 패배로 마무리됐다.

/mcadoo@osen.co.kr

[사진] 이동해 기자 eastsea@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18-03-13 20:53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