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캐나다에 승부샷 끝 3-2 승... 통산 2번째 금메달
OSEN 우충원 기자
발행 2018.02.22 17: 23

미국 여자 아이스하키가 캐나다의 5연패 도전을 막고 정상에 올랐다.
미국은 22일 강릉하키센터에서 열린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여자 아이스하키 결승에서 캐나다를 승부샷까지 가는 접전 끝에 3-2로 눌렀다.
세계선수권에선 8차례 우승을 차지했지만 유독 올림픽과 인연이 없었던 미국은 2014 소치 동계올림픽 결승에서의 패배를 갚으며 우승을 차지했다.

미국 여자 아이스하키에게 동아시아는 기회의 땅이 됐다. 지난 1998년 미국은 여자 아이스하키가 처음으로 정식 종목이 된 나가노동계올림픽서 금메달을 땄다.
그리고 미국은 다시 동아시아에서 열린 평창동계올림픽서 금메달을 획득, 2번째 금메달을 따냈다.
경기 양상은 치열했다. 미국이 선제골을 터트렸지만 캐나다가 역전을 하고 팽팽한 경기가 이어졌다.
승부치기에서도 쉽게 승부가 가려지지 않았다. 미국이 넣으면 캐나다가 득점하고, 따라 붙는 양상이 계속됐다.
결국 6번째 주자인 미국의 라모르-데이비슨이 먼저 득점을 성공시키며 앞서갔고, 캐나다의 메간 아고스타의 슛을 골리 매디 루니가 막아내며 길었던 승부에 마침표를 찍었다.
한편 전날 열린 여자부 동메달 결정전에서는 핀란드가 OAR(러시아 출신 선수들)을 3-2로 제압하고 동메달을 가져갔다. / 10bird@osen.co.kr
[사진] 강릉=민경훈 기자 rumi@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