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사랑해요" '마더' 허율, 이보영 파양 막으려 떠났다[종합]

"엄마 사랑해요" '마더' 허율, 이보영 파양...
[OSEN=조경이 기자] 허율이 이보영을 지키기 위해 떠나갔다.


[OSEN=조경이 기자] 허율이 이보영을 지키기 위해 떠나갔다.

21일 방송된 tvN 수목드라마 '마더'에서 자영(고성희)이 딸 혜나(허율)을 찾아냈다. 혜나는 홍희(남기애)의 이발소로 도망쳤다. 그곳에서 자영은 수진(이보영)을 만나게 됐다. 자영은 "당신, 강수진 맞지? 내 딸 훔쳐간 여자. 당장 내놔. 안그럼 경찰에 신고할거야"라고 소리쳤다.

흥분한 자영을 홍희가 차분하게 다독였다. 자영이 과거의 이야기를 털어놨다. 아이 아빠가 떠났고 혼자서 아이를 키우기 힘들었다고. 이때 처음으로 도움을 준 사람이 설악(손석구)라고 했다.

자영은 캐비넷에 숨어 있는 혜나에게 "엄마가 앞으로 잘 해줄게. 소풍갈 때 김밥도 사주고. 찡이도 새로 사줄게. 혜나야, 이제 집에 가자"고 울먹였다.

혜나가 캐비넷에서 나왔다. 자영이 "삼촌도 많이 기다린다. 우리 셋이 가족으로 다시 잘 지내자"라고 설득했다. 하지만 혜나는 "근데 엄마 혜나도 죽었어요. 이제 혜나는 집으로 갈수 없어요. 제 이름은 윤복이에요. 엄마랑 할머니 집에서 살고 있어요. 우리는 멀리 떠날거에요"라고 말했다.

엄마한테 어떻게 그럴 수 있냐고 했지만 "이젠 엄마가 아니다. 엄마가 행복해져도 불행해져도 난 어쩔수가 없다. 이젠 엄마 딸이 아니니까"라고 했다.

이에 자영이 포기한채 "저 애 가져요"라고 자리를 떠났다.

수진이 따라나갔다. "혜나는 쓰레기 봉투 속에 그대로 있었으면 아마 죽었을 것이다. 혜나는 그걸 알면서도 담담히 받아들이고 있었다"고 했다. 자영은 "잘해봐요. 난 다 잊어버리고 살거다. 한번도 아이를 낳아본적 없는 여자처럼. 그냥 나쁜 꿈을 꿈것처럼. 나중에 힘들다고 도로 돌려줄 생각하지 말아라. 나는 절대 받아주지 않을거니까"라고 했다.

수진은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돌볼 것"이라며 "혜나를 보내줘서 고맙다"라고 전했다.

혜나가 수진의 품에 안겨 눈물을 흘렸다. 자영은 집으로 돌아갔다. 하지만 그 시각 설악이 혜나를 찾아 나섰고 수진과 혜나가 살고 있는 영신의 집 앞에서 기다렸다.

이 모든 사실을 영신(이혜영)이 알게 됐다. 영신은 혜나에게 "내가 네 할머니가 아니지 않니? 너에게 주었던 마음을 도로 가져가야겠다. 난 죽음을 앞두고 있어서 너무 많은 사람을 사랑할 수 없다. 대신, 이걸 너에게 줄게. 우리 어머니가 주신 목걸이야. 나한테 많은 행운을 가져다줬다. 너한테는 어쩐지 아주 많은 행운이 필요할 것 같다"고 했다.


영신이 수진에게 자초지종을 물었다. 수진은 그대로 두었다가는 죽을 것 같았다며 혜나는 가르쳤던 학대 아동이었다고 했다. 수진은 아이슬란드로 떠나겠다고 했다.

이진(전혜진)은 유괴당한 애를 엄마한테 돌려보내야한다고 했다. 하지만 현진(고보결)은 "윤복이가 죽을 수 있다는 것이 맞다. 수진 언니 선택을 지지한다"고 말했다.

영신은 "나도 수진이의 선택을 존중한다. 하지만 우리 가족들을 지켜야하는 가장으로서, 수진이가 계속 위험한 길을 가야한다면 난 수진이를 우리 가족에서 내보낼 수 밖에 없다. 네가 끝까지 저 아이를 포기하지 않으면, 엄마가 너를 포기하마. 넌 더이상 내 딸이 아니다. 변호사가 파양 절차에 관해서 설명해주실거야"라고 말했다.

이에 수진이 눈물을 흘렸다. 영신은 "너무 화가 났다. 그렇게 위험한 상황에 처해서 네가 나한테 원한건, 돈 뿐이었다는 사실이야. 어떻게 하면 좋겠냐고 넌 나에게 묻지 않았다. 친딸은 아니지만 널 여태껏 키워온 나에게 돈으로 밖에 네 엄마를 떠올릴수밖에 없다면 그런 엄마는 의미가 없다"고 전했다.

수진은 "엄마가 주신 완벽한 사랑, 엄마가 아니었다면 혜나를 데리고 올 용기를 내지 못했을 것이다. 하지만 윤복이를 포기하지는 못하겠다"며 오열했다.

영신은 수진에게 파양절차를 진행한 후, 다음날 떠나라고 했다.

혜나가 영신과 수진의 대화를 모두 들었고 수진이 잠든 새벽 짐을 챙겨 나왔다. "엄마, 안녕" 혜나가 영신의 집에서 나왔다. 설악은 잠들어 이를 눈치채지 못했다.

"엄마 나 이제 가야할 것 같아요. 엄마가 나때문에 가족들과 헤어지면 안되니까요. 난 윤복인게 좋았어요. 하늘만큼 땅만큼, 엄마를 사랑해요."

뒤늦게 수진이 깨어났다. 윤복이가 없어진 사실을 알고 오열했다. /rookeroo@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18-02-21 22:46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